50문장으로 끝내는 영어 메일

18
Free sample

내가 알아야 할 비즈니스 영어메일의 모든 것!?
50문장으로 끝내는 비즈니스 영어 시리즈 『영어 메일(e-mail)』



50문장으로 끝내는 영어 시리즈는 외국인과의 업무상 의사소통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영어의 감각과 표현을 익히고자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출간된 책이다. 비즈니스 상황을 이메일, 프레젠테이션, 토론, 협의, 협상의 5가지 분야로 나누었다. 본 시리즈에서는 각각의 상황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50가지 패턴의 필수 표현들을 엄선하여 수록하였다. 총 20차에 걸쳐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배웠던 영어를 보다 구체적인 비즈니스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자신감을 불어넣어준다. 편에서는 영어 이메일 작성시 반드시 알아야 할 영어 표현 50문장을 소개하고 있다. 사업소개에서부터 상품 주문 및 스케줄 확인, 의견 조정 등 이메일 교환에 필요한 다양한 영어 표현이 진행 순서에 맞추어 담겨 있다.


<목차>

unit 1. explaining and requesting
1 관심 표현 2 요청의 표현

unit 2. making an offer
3 의견 제시 4 승낙 표현 5 제안

unit 3. answering for the request
6 감사 표현 7 자료 첨부

unit 4. placing an order
8 주문 9 주문 확인 10 확인

unit 5. asking for additional information
11 검토 내용에 대한 회신 12 추가 정보 요청

unit 6. complaining of the disappointment
13 불만 표현 14 유감 표현 15 강한 촉구의 표현

unit 7. replying for a proposal
16 기대 표현 17 제안에 대한 회답

unit 8. checking the status
18 진행 상황 파악 19 거래 내역 상기시키는 표현 20 연락 유도

unit 9. rejecting for the order
21 문제점 표현 22 기한 연장 요청

unit 10. introducing
23 정보 전달 24 담당 업무 소개 25 축하 표현

unit 11. apologizing for the complain
26 사과 표현 27 불평에 대한 답신

unit 12. making travel plans
28 출장 계획 통지 29 방문 허락 요청 30 미팅 일정 조정

unit 13. reminding the request
31 회신 촉구 32 지불 요청

unit 14. discussing a travel
33 상대방을 회사에 소개하는 표현 34 안부 전달 35 일정 전달

unit 15. explaining problems?
36 실수 지적 37 메일의 의도 표현

unit 16. seeking recommendations
38 최근 정보 통지 39 숙박 장소 통지 40 추천 요청

unit 17. inviting
41 초대의 표현 42 부재 통지

unit 18. replying to the question
43 정보 요청 44 희망 표현 45 방문 확정일 요청

unit 19. canceling an appointment
46 가능 여부 문의 47 약속 취소

unit 20. answering for the invitation
48 초대에 대한 답변 49 초대 거절 50 사본 추가 요청
Read more

About the author

저자 : Jamie Yi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에서 저널리즘을 전공, 비즈니스 마케팅을 부전공하였다. S.T.A.R Scholarship 연세대학교에서 저널리즘 연구 장학금을 받았다. Arirang TV reporter, EBS English radio reporter, TBS traffic reporter 로 활약했으며 Paradise Group, Samsung, Posco E&C, SKT에서 근무하였다. Songdo International City project에 참여하였으며, CDI Language Institute 근무(iBT Toefl 및 On-Line Writing)하였다. YBM 커리큘럼 개발, Bi-lingual Program for SKT 개발 및 감독을 맡았다. 현재 J.J.International Ltd. CEO (Trading and Investment Consulting Firm)이다.
Read more

Reviews

4.1
18 total
Loading...

Additional Information

Publisher
넥서스
Read more
Published on
Mar 18, 2013
Read more
Pages
235
Read more
ISBN
9788957977057
Read more
Features
Read more
Language
Korean
Read more
Genres
Education / Bilingual Education
Read more
Content Protection
This content is DRM protected.
Read more
Read Aloud
Available on Android devices
Read more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read 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the Sony eReader or Barnes & Noble Nook,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Pleas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
조강수
토익의 모든 문제 유형들을 분석한 최고의 전략서!

1. 저자의 15년에 걸친 토익 문제 & 정답 유형 연구가 낳은 결과물이다!
토익시험의 지문이 길어지고, 문제가 아무리 어려워져도 변하지 않는 것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바로 문제의 유형이다. 언어의 속성상 시험이 어려워질 수는 있지만, 문제 유형이 하루아침에 바뀔 수는 없다. 따라서 문제 유형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문제가 아무리 어렵게 출제가 되어도 쉽게 대처할 수 있다. 저자는 현재 광주에서 15년 째 토익 강의를 하며, 오로지 수험생들의 토익 성적 향상을 위한 집필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매번 토익 시험을 치르며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토익의 문제 유형들이 어떤 식으로 나올지에 대한 연구를 거듭한 끝에 그 연구 내용의 결과물을 비로소 세상에 내놓게 된 것이다.

2. 5초 안에 찍어주는 명쾌한 노하우를 담았다!
Part 5&6의 문제는 크게 어휘 분야와 어법 분야로 나눠볼 수 있다. 토익 시험에 나오는 어휘의 분량은 어느 정도 한정되어 있어서 시험이 아무리 바뀌어도 어휘 자체가 바뀌는 일은 없다. 토익 시험에 빈번하게 출제되는 어휘 문제 유형들을 총망라하여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예제를 풀어보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토익 어휘 문제의 특징 중 하나가 여러 품사가 어우러져 어떤 뜻을 나타내는 표현이 많은데, 토익시험에 빈번하게 등장하는 어휘표현의 단짝들까지 제시함으로써, 이 표현만 제대로 익히면 바로바로 답이 보일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또한 어법분야에서는 너무 진부하고 자세한 설명보다는 간단히 문제 유형을 도식화해서 한눈에 문장 구조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3. 문제 푸는 스킬을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세한 해설을 제공했다!
아무리 문제 유형을 철저히 분석하는 스킬을 체득하였다 하더라도, 실전에 써먹을 수 없다면 무용지물! 따라서 본 교재는 저자가 터득한 문제 해결의 스킬들이 어떻게 실전 문제에 적용되는지를 명쾌한 해설을 통해 자세히 풀어주고 있다. 이 실전 모의고사 3회분에 대한 문제풀이 요령만 잘 터득하고 있어도 Part 5&6의 문제 유형에 대한 확실한 감을 익힐 수 있게 될 것이다.
권은희
왜 네이티브는 동사와 전치사로 말할까?
우리말은 하나의 개념이 발생하면 그에 적합한 단어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하지만 영어는 기본 단어의 개념을 확대해 사용하죠. 즉 이미 있는 표현들을 다양한 뜻으로 확장해서 사용합니다.이런 경향은 동사에서 강하게 나타납니다. get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받다, 얻다, 겪다, 연결되다, 설득하다, 타다, 식사를 준비하다’ 등30여 개가 넘는 뜻이 있습니다. obtain, connect, persuade 등 분화된 개념을 나타내는 단어가 있는데도, 실제 구어체에서는get 같은 기본동사로 말합니다. 그래서 경찰이 사건을 ‘조사하다’라는 말을 할 때도investigate라는 단어보다는 ‘내부를 들여다본다’는 의미로look into를 쓰고, ‘사라지다’는disappear 대신에go away를, ‘치우다’는remove나discard 대신에 put away를 쓰는 것입니다.

위에서 한 가지 더 눈치채셨나요? 동사의 의미를 한 단계 더 확장하기 위해서 전치사와 함께 활용했죠. 전치사도 다양한 개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알아야 할 전치사는30개 내외인데요. 다른 단어3,000개를 외우는 것보다 효과적입니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3만3천 단어를 외울 것이 아니라 동사30여 개와 전치사30여 개를 3만3천 가지 의미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동사와 전치사, 기본 개념을 이해해라!
이제 동사와 전치사를 어떻게 공부하면 될까요? 자주 쓰는 동사와 전치사는 각30여 개입니다. 이 동사와 전치사가 결합하여 수백 가지 동사구가 나오고, 이 동사구에 또 수십 가지 의미가 있으니 총 수천 가지의 의미가 나옵니다.네이티브가 이 모든 걸 외워서 사용할까요? 아닙니다. 네이티브는 각각의 기본 개념을 갖고,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겁니다. 따라서 우리는 네이티브의 머릿속에 있는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법을 익혀야 합니다.

예를 들어보죠. 보통 get off를 ‘차에서 내리다’라는 뜻으로만 암기합니다. 하지만get off에는 자주 쓰이는 뜻만 해도 십여 개가 넘습니다. 이 모든 걸 외워서 적재적소에 써먹는 건 불가능하죠. 대신 기본 개념을 이해하면 충분히 유추할 수 있습니다.‘얻다’라고 알고 있는 get은 실은 ‘움직인다’가 기본 개념입니다. off는 ‘뭔가에서 떨어져 나가는’이 기본개념이죠. 따라서 get off의 기본 개념은 ‘움직여서 떨어지다, 움직여서 떨어뜨리다’가 됩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허락 없이 내 몸을 만지려고 할 때 ‘움직여서 떨어져라.’라는 뜻으로Get off!라고말하면 됩니다. 온종일 소파에 누워 빈둥거리는 남편에게도 Get off the couch.라고 하면 ‘움직여서 소파에서 떨어져라.’ 즉 ‘소파에서 일어나서 뭐라도 좀 해.’라는 뜻이 되고요. 회사에서 퇴근하는 것도 ‘일에서 떨어져 나가 움직이는’ 거니까 get off work라고 하면 됩니다. 손가락에 낀 반지를 빼는 것 역시 ‘움직여서 반지를 떨어뜨리는’ 것이므로 get the ring off라고 하면 되죠. 그 외에도 밤새워 애인과 통화 중인 딸에게는 ‘움직여서 전화에서 떨어져라.’라는 뜻으로 Get off the phone.이라고 하면 되는 거죠.

get off를 단순히 ‘차에서 내리다’라는 뜻으로만 외운다면, 이렇게 다양하게 쓰이는get off의 뜻을 절대 이해할 수 없겠죠.이제는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춰보세요. 그러면 어떤 상황에서도 그 뜻을 유추하고, 이해하고, 실제로도 말하고 쓸 수 있게 됩니다.

개념 이해, 그림이 해결법이다!
백 마디 말보다 하나의 직관적인 그림이 명쾌할 때가 잦습니다. 이 책에 실린 그림들은 단순한 상황 묘사가 아닙니다. 십여 년간의 수업을 통해 가장 적합한 그림을 구상해냈습니다. 각 전치사와 동사에 딱 맞는 그림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그림만 봐도 영어를 유추하고, 뜻을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책에 실린1,000여 개의 그림을 통해 훈련해 보세요. 동사구를 보면 네이티브처럼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질 것입니다.

이제 원서와 미드에 도전해 보자!
이 책을 공부한 후 미드나 영화를 보면, 새로운 단어를 외우지 않았는데도 전보다 훨씬 더 많은 말이 귀에 쏙쏙 들어와 박히는 것을 느낄 겁니다. 대화에서 쉴새 없이 흘러 나오는 동사와 전치사 조합의 의미가 파악되니 당연히 전체 의미가 들리게 되는 거죠. 읽다가 의미파악이 안 돼서 포기한 원서가 있나요? 다시 한 번 꺼내 읽어 보세요. 문장 속의 동사와 전치사의 의미들이 살아나면서 문장의 의미가 그림처럼 머리에 그려지는 것에 놀라게 될 겁니다.

이처럼 영어를 공부할 때는 문장의 기본이 되는 동사는 물론 동사가 여러 전치사들과 함께 다양한 의미를 만들어 내는 원리를 아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동사와 전치사를 자유자재로 가지고 놀 수 있는 그 날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 봅시다!
강윤혜
하루 3문장, 한 달이면 누구나 영어일기를 쓸 수 있다!

영어 에세이부터 논문까지, 영작문 첫걸음은 영어일기가 답이다!
처음부터 영어로 에세이, 자기 소개서, 학술 논문을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영작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야 하죠. 영작을 가장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영어일기를 쓰는 것 입니다. 영어일기는 하루 동안 자신에게 있었던 일과 주변에 대해 글로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쉬운 일상 영어로 문장을 만들며 영작에 대한 부담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일어나는 일을 기록하며 꾸준히 영어로 글을 쓰는 습관을 만들 수도 있죠. 막연한 부담감 때문에 영작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영어일기로 영작의 첫걸음을 내디뎌 보세요.

‘영어일기에 꼭 필요한 영작기술 31가지’를 기본서에 담았다!
영어일기에는 주로 과거에 있었던 일에 대한 회상이나 느낌,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설명,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일에 대한 기대에 대해 쓰게 됩니다. 이 책은 현재, 과거, 미래 세 파트로 나누어 ‘영어일기에 꼭 필요한 영작 기술 31가지’를 익힐 수 있습니다. 31개 영작 기술을 익혀 한 문장씩 만드는 연습을 하다 보면 자신에 대한 표현부터 일상 생활 묘사까지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영어일기에 꼭 한 번은 쓰는 문장 5,000개를 표현사전에 담았다!
하고 싶은 말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안 잡힐 때는 표현사전을 펼치세요. 표현사전에는 일상 생활에서 겪는 일과 느끼는 감정을 나타내는 표현을 집대성했습니다. 5,000개 표현을 상황, 감정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눈 후 직관적으로 세부 분류하여 필요한 문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베껴 쓰는 것은 영어 실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은 금물! 자신이 표현하고 싶었던 문장을 찾아서 쓰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하루 딱 3 문장, 한 달이면 영어 실력이 달라진다!
기본서에서 익힌 31가지 영작 공식으로 하고 싶은 말을 만들고, 표현사전에서 어려운 표현을 찾아 하루에 딱 3문장만 영어일기를 써 보세요. 한 달 후에는 ‘매일’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매일 달라지는 영어 실력으로 ‘하루 3문장, 영어일기 쓰기의 힘’을 느껴 보세요!

©2018 GoogleSite Terms of ServicePrivacyDevelopersArtistsAbout Google
By purchasing this item, you are transacting with Google Payments and agreeing to the Google Payments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Not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