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장왕곤 46화

[연재] 장왕곤

Book 46
도서출판 청어람

순자(荀子) 성악편에 역대의 명검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제나라 환공의 총(蔥), 강태공(姜泰公)의 궐(闕), 주문왕의 녹, 초장왕의 홀, 오왕 합려의 간장(干將)과 막야(莫耶), 거궐과 벽려는 모두 옛날의 명검이다. 그러나 명검일지라도 숫돌에 갈지 않는다면 보통의 무딘 칼일 뿐이다. 그러므로 어떤 일이든지 최선의 노력을 하면서 공을 들여야만 성취될 수 있음이다.”
Read more

About the author

박재영 흑첨향 용천향
Read more
Loading...

Additional Information

Publisher
도서출판 청어람
Read more
Published on
Nov 18, 2014
Read more
Pages
15
Read more
Language
Korean
Read more
Genres
Fiction / Action & Adventure
Read more
Content Protection
This content is DRM protected.
Read more
Read Aloud
Available on Android devices
Read more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read 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the Sony eReader or Barnes & Noble Nook,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Pleas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
 친절한 엑셀의 삽질 방지 3단계로 만년 엑셀 초보에서 탈출하자!

 

엑셀 책을 두어 권 정도 사서 공부도 해보고 엑셀 자격증도 땄지만, 정작 실제 업무에서는 비효율적인 단순 작업을 반복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친절한 엑셀>의 삽질 방지 3단계가 필요하다. 삽질 방지 1단계에서는 친절하게 엑셀의 기본 원리를 설명한다. 엑셀 2007에서 엑셀 2016까지 모든 버전에 적용되는 엑셀의 기본 원리를 소설 읽듯이 읽다 보면 다양한 서식이나 함수, 데이터베이스 같은 기능도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삽질 방지 2단계로 넘어가면 셀을 신속하게 선택하는 방법, 셀을 서식으로 효율적으로 꾸미는 방법, 숫자나 문자 등을 데이터 유형에 맞게 정리하는 방법, 꼭 알아야 할 함수, 직관적인 차트 사용 방법, 정렬, 필터, 부분합, 피벗 테이블과 같은 엑셀의 핵심 기능을 실습을 통해 습득한다. 길고 지루한 예제 실습 과정을 줄여 엑셀의 단순 기능을 익히는 것을 뛰어넘어 실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준다. 마지막으로 삽질 방지 3단계의 확인 문제를 하나씩 체크하면서, 앞 단계에서 배운 내용을 실무에서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지 스스로 파악할 수 있다. 이제 <세상에서 제일 친절한 엑셀>로 자신의 엑셀 실력을 업그레이드해보자.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꼭 필요하고 활용도가 높은 엑셀 기능만 빠르게 배우려는 사람

• 엑셀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

• 취업을 앞둔 대학생

• 엑셀 책을 1,2권 보고 공부했지만 엑셀 실력이 별로 향상되지 않는 사람


이 책의 특징 

 

① 완독 가능 – 소설처럼 술술 읽힌다

대부분의 엑셀 책은 단순 기능을 열거하거나, 난해한 실무 문서를 만드는 복잡한 실습 순서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컴퓨터 앞에 앉아 엑셀을 실행할 필요 없이 단순히 책만 읽어도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했다.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훑어봐도 어떻게 학습해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다.

 

② 삽질 방지 – 효율적인 작업 방식을 알려준다

한 가지 엑셀 업무를 가지고 2~3시간씩 소요한다면 분명 작업 방법에 문제가 있기 마련이다. 이 책에서는 직장인들이 단순 반복 작업으로 꾸역꾸역 처리하곤 하는 작업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효율적인 기법 위주로 엑셀 기능을 설명한다. 이 책의 실습만 숙지하면 실무에서 2시간 걸릴 작업을 30분으로 줄일 수 있다.

 

③ 평생 기억 - 책을 덮어도 까먹지 않는다

몇 가지 기능을 무작정 따라 해도 책을 덮으면 막상 필요할 때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이 책은 옆에서 선생님이 알려 주듯 기본 원리를 친절하게 설명한다. 그런 다음에 한두 가지의 기법을 실습으로 배운 원리를 적용한다. 그리고 각 CHAPTER마다 있는 확인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면서 자신의 엑셀 실력을 자가 진단하고,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각 문제에 표시된 페이지로 되돌아가 설명을 참조하고 정답 예제 파일과 대조해 보면 엑셀의 원리와 기능이 머릿속에 쏙쏙 박힌다

©2018 GoogleSite Terms of ServicePrivacyDevelopersArtistsAbout Google
By purchasing this item, you are transacting with Google Payments and agreeing to the Google Payments Terms of Service and Privacy Not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