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의 문제들

· 비글 인디북스
5.0
1 review
Ebook
290
Pages

About this ebook

『인권의 철학』, 『정치의 이동: 분배정의를 넘어 존엄으로 진보를 리프레임하라』 등으로 활발하게 정치철학적 논의를 펼치고 있는 장은주 교수의 정의론 입문서다. 최근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우리 사회에서 ‘정의’에 대한 관심을 촉발시키고 정의에 대한 이론적 논의의 필요성을 환기시키긴 했지만, 저자의 말대로 샌델의 논의는 우리 삶과는 조금 괴리가 있는 문제들을 다루었다는 한계가 있었다. 저자는 바로 우리 현실에서 출발한 정의의 문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여러 정의의 문제를 다룸으로써 이론과 현실 간의 간극을 좁히려 시도한다. 아울러 이 책은 존 롤스와 마이클 샌델의 정의론, 공화주의적 정의론 등 정의에 대한 다양한 이론적 입장들을 소개하고 저자 특유의 문제의식이 담긴 정의론을 전개함으로써 정의론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이나 정의에 대한 체계적이면서도 비교적 쉬운 이론적 논의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친절한 길잡이의 역할을 할 것이다.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장은주 서울대학교 철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독일 프랑크푸르트 요한 볼프강 괴테 대학 철학박사. 현재 영산대학교 법과 대학 교수이며, 『시민과 세계』(참여사회연구소) 편집주간을 역임하고 있다. 저서로는 『생존에서 존엄으로』(나남), 『인권의 철학』(새물결), 『정치의 이동』(상상너머) 등이 있고, 『정의의 타자』, 『서구의 분열』 등을 번역했다. 그 외 「민주적 애국주의와 민주적 공화주의」(2010) 등의 논문이 있다.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