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의 멍청이들: 일이 힘든가? 사람이 힘들지! 꼴통들 때문에 회사 가기 싫은 당신에게!

· (주)도서출판길벗
4.3
3 reviews
Ebook
308
Pages

About this ebook

1. 일이 힘든가? 사람이 힘들지!
미친 상사, 치사한 동료, 얄미운 부하와 뚜껑 안 열리고 일하는 특급 처방전 75

2. 당신의 회사에 ‘멍청이’가 드글드글하다?
우리는 멍청이와 언제 어디서든 마주친다. 멍청이는 사장이나 팀장일 수도 있고, 입사동기, 거래처 담당자 혹은 부하직원으로 활동 중일 수도 있다. 심지어 회사 문 앞을 기웃거리는 구직자 중에도 그들이 존재한다.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이들이 끼어들면 메시지는 엉망진창,과정은 뒤죽박죽, 결과는 만신창이가 된다.

3. 회사생활이 편해지는 멍청이 사용설명서! 다양한 진상, 무능력자, 아첨꾼들의 심리를 파악한 현실적인 대처법 75가지!
‘일’은 목표를 세워서 해나가다 보면 결국은 끝이 보인다. 하지만 사람은 그렇지 않다. 그래서 힘들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나를 괴롭히는 상대방의 심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자.

이 책에서 제시하는 ‘멍청이 대처법’은 다양하다. 생각 없이 업무폭탄을 투하하는 상사에게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해달라고 회유하고, 사소한 꼬투리를 잡고 늘어지는 동료에게 ‘이제 지겨울 때도 됐는데, 그만하죠?’ 라고 돌직구를 날리는 등 멍청이들에게 무슨 말을 할지, 어떤 행동을 할지, 어떻게 대처할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갖가지 대처법의 밑바탕에는 ‘인간심리 이해’라는 공통된 해답이 깔려 있다. 상대방의 심리를 이해하고, 그의 행동을 변화시킬 키워드가 뭔지 스스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4. 직장을 쓰레기장으로 만드는 멍청이들의 실제 사건 파일!
이 책은 ‘사무실 멍청이’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까발려준다. 너무나 생생하게 묘사되어서 짜증이 날 정도다. 그도 그럴 것이 저자는 현실의 직장에서 비일비재로 업무를 방해하는 멍청이들의 실제 사례들을 수집했기 때문이다.

- 미친 상사
보고서 난독증 : 보고서는 됐고, 말로 설명해보세요! | 프락치 양성형 : 나의 스파이가 돼주게! | 무책임한 업무방관자 : 알아서 하세요 ...

- 치사한 동료
척척박사 증후군 : 내가 다 아는데, 내가 다 해봤는데! | 가십집착증 : 내가 누구 얘길 들었는데 말이죠 | 뇌물요구자 : 맨입으로요? ...

- 얄미운 부하
정보은폐형 : 걱정 마세요! | 피해자 코스프레 : 기준 높은 상사 때문에 힘들어요! | 칭찬구걸형 : 제가 잘했죠? 그쵸? 네? ...

이 책은 멍청이들을 비웃고 무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어차피 회사와 조직에는 ‘멍청이 질량보존의 법칙’에 의해 무능력자, 협잡꾼, 아첨꾼이 언제나 존재하기 마련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그들이 눈치 채지 못하게, 내가 원하는 쪽으로 유도하여 일을 되게 하느냐이다.

5. 면접장에서도 활약하는 멍청이들! 신호를 주는 그들에게 감사하라!
멍청이들은 면접장에서도 둘째가라면 서러울 만큼 덜 떨어지고, 멍청한 행동을 한다. 책상을 사이에 두고 양쪽에서 그럴 수도 있다. 분노조절 장애자, 이력을 속이는 거짓말쟁이, 지원사유도 모르는 못난이들이 면접장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안다면 이들을 걸러내기가 훨씬 수월하다. 지금도 넘쳐나는 멍청이들 때문에 고달픈데, 굳이 얼간이를 더 키울 필요는 없지 않은가?

면접을 보는 입장에서도 면접관이 멍청이의 싹수가 보이는 행동을 한다면, 운이 좋았다 생각하고 다른 회사를 찾는 것이 상책이다. 면접장에서 나에게 신호를 준 것을 감사하면서 말이다.

6. 그러나 어쩌면 ‘멍청이’는 당신 자신일 수도 있다!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특별부록] 자가진단 테스트 수록!
당신은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멍청이들을 보며 누군가를 떠올리고 낄낄거리며 비웃을 수는 있다. 그러나 요즘 업무성과가 떨어졌거나 스트레스가 늘었다면, 주위 사람이 멍청해서가 아니라 당신이 멍청해서일 수도 있다.아직 회사일을 잘 몰라서, 혹은 늘 하던 대로 생각 없이 업무를 하다 보니, 그리고 밥벌이로만 일하다 보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 멍청이가 될 수 있다.

어떻게 거기서 빠져나와 ‘인간’의 실체를 되찾을 것인가? 이 책을 반면교사 삼아서 당신의 회사생활을 돌아보자. 이 책 곳곳에서 당신의 가슴을 뜨끔 하게 만드는 부끄러운 실상도 많이 만나게 될 것이다. 내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를 수록했으니 당신에게 제대로 된 거울로 작동하기 바란다.

Ratings and reviews

4.3
3 reviews

About the author


UC 버클리를 졸업하고, UCLA에서 조직행동론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CNN, FOX 등 다양한 방송에서 출연하며, 조직심리학 분야에서 저명한 저자, 연설가,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UCLA 앤더슨스쿨에서 조직행동에 관한 MBA 수업을 담당했으며, 스트레터직 파트너스(Strategic Partners, Inc.)에서 기획개발 분야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직원을 인정하고 보상해주는 151가지 아이디어》《가치 있는 상사가 되어라》 등 다수의 책을 집필했으며, 십여 개국 언어로 번역되었다.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