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나 사이 : 너무 멀어서 외롭지 않고 너무 가까워서 상처 입지 않는 거리를 찾는 법

· Storyside · Narrated by 전해리,
Audiobook
7 hr 24 min
Unabridged
Eligible
Want a free 4 min sample? Listen anytime, even offline. 
Add

About this audiobook

가족과 나 사이 20cm / 친구와 나 사이 46cm / 회사 사람과 나 사이 1.2m "상처 주기도 싫고 상처받기는 더 싫은 사람들에겐 거리가 필요하다" 무례한 사람들의 부당한 비난으로부터 우아하게 나를 지키면서, 소중한 사람들과 후회 없는 인생을 살아가게 해 주는 인간관계의 기술.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로 80만 독자의 마음을 움직인 김혜남 정신분석 전문의가 가족, 연인, 친구, 직장 동료 등 관계의 문제로 힘겨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10년 만에 펴낸 인간관계 심리학이다. 사람들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관계를 좋게 만들어 보겠다며 억지로 애를 쓴다. 그러나 이런 노력은 오히려 관계를 어긋나게 만든다. 반대로 인간관계 때문에 너무 힘들면 끝내 싸우고 돌아선다. 그러나 관계를 끊으면 마음의 상처가 크게 남는다. 그럴 때는 적절한 거리를 두어야 한다. 거리를 둔다는 것은 상대방과 나 사이에 '존중'을 넣는 것으로, 그가 나와 다르다고 해서 그를 비난하거나 고치려고 들지 않는 태도이며, 반대로 나를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게는 단호하게 선을 그음으로써 자신에 대한 존중을 요구하는 일이다. 그런 면에서 보자면 일정한 거리를 둔다는 것은 불필요한 적대적 상황을 피하고, 감정적인 소모를 줄여 한정된 에너지를 정말로 소중한 관계에 쓸 수 있게 해 주는 현명한 선택이다. 이 책은 관계의 유형을 거리에 따라 '가족·연인과 나(20cm)', '친구와 나(46cm)', '회사 사람과 나(1.2m)'로 나누고, 최적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자존감, 죄책감, 자율성과 독립성, 비교, 분노, 과거의 상처 등 내면의 문제에 대한 심리학적 통찰을 제시함으로써 해묵은 관계를 풀어 나가는 데도 도움을 준다. 살아가는 동안 경험하는 거의 모든 인간관계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목차: Prologue | 내가 했던 실수들을 당신이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며 Chapter 1. 사람 사이에 거리가 필요한 이유 혼자가 편하다는 사람들의 심리 그녀는 왜 결혼하고 나서 더 외롭다고 말하는 걸까? 어느 순간 인간관계가 피곤한 이유 제일 가까운 사람들이 가장 큰 상처를 준다 더는 애쓰지 말고 거리부터 두어라 당신과 나 사이에 필요한 최적의 거리 Chapter 2. 당신과 나 사이를 힘들게 만드는 것들에 대하여 [버림받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당신은 더 이상 무력한 어린아이가 아니다 [돈] 당신은 친한 친구에게 얼마나 빌려줄 수 있는가? [분노] 화를 내고 후회하지 않으려면 [기대치] 타인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는 삶을 당장 멈추어라 [과거의 상처] 과거가 불행하다고 다 그렇게 살지는 않는다 [비교의 늪] 타인에게 함부로 당신을 평가할 권리를 주지 마라 [독립 vs. 의존] 왜 당신은 도와달라고 말하기를 꺼리는가 Chapter 3. 나에게 가장 소중한 건 당신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이다 왜 그렇게 당신은 인정받고 싶어 하는가 그것은 결코 나의 잘못이 아니다 나를 위한 선택을 할 때 미안해하지 마라 무엇보다 자존감 회복이 시급한 이유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3가지 남이 나를 함부로 하지 못하게 만드는 법 부당한 비난에 우아하게 대처하는 법 Chapter 4.

Rate this audiobook

Tell us what you think.

Listen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read 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