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퍼져 있는 잘못된 고혈압 상식들을 다양한 의학적 연구 결과를 토대로 지적하고, 혈압이 오르는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1분 지압과 5분 스트레칭법을 제시한다. 저서 누적 판매 25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예방의학 최고 권위자로 널리 알려진 저자는 의료현장에서 남용되는 처방약의 한계를 느끼고 서양의학과 동양의학, 식사, 운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건강법을 설파해왔다.
저자가 치료법으로 제시하는 강압 지압과 강압 스트레칭은 스스로, 집에서, 간단하게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 혈관의 유연성을 부활시켜 체질을 개선한다. 실제로 저자가 운영하는 [강압 지압 & 스트레칭 클래스]는 하루 1분 지압과 5분 스트레칭만으로 혈압을 낮춘 사례담이 속출하면서 입소문을 탔는데, 이 책은 그런 저자의 비책을 컬러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누구나 알기 쉽게 담아냈다.
대학에서 약학을 전공한 뒤 일본로슈주식회사에 입사해 혈액 관련 연구 개발에 종사했다. 프로덕트 매니저로 자리를 옮겨 전국의 병원을 찾아다니는 사이 의료 현장의 문제점을 깨달았고, 약에 의존하지 않아도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식사, 운동, 마음 관리가 최우선이라고 확신했다. 그 뒤로도 연구를 거듭하다가 독립하여 예방 의료 실현과 후진 양성을 위한 JHT 일본 홀리스틱 테라피스트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식사와 운동까지 고려하는 독자적인 의학으로 많은 지지를 얻으며 다양한 방송과 잡지에 소개되었다. 현재 건강 세미나, 스트레칭 교실, 강연회 등에서 열정적으로 활동 중이며 유명 모델과 배우, 운동선수들의 맞춤 케어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 『한눈에 보인다! 반드시 찾는다! 진짜 경혈을 정확히 지압하는 방법』 『림프 스트레칭으로 컨디션 되살리기』 등 다수가 있으며 누적 판매 250만 부를 기록했다.
*JHT 일본 홀리스틱 테라피스트 아카데미 http://www.jht-ac.com
동국대학교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나가사키현사세보시청과 경기도 파주시청에서 통번역 업무와 한일 교류 사업을 담당했다.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 통번역 코스와 언어 교육 코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역서로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 『피로를 잡아 활력 있게 살려면 콩팥을 문질러라』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 『여성 호르몬 교과서』 『평생 공부 습관 길러주는 초등 학습 다이어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