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 핵심 문법을 익히고 플러터로 모바일 앱을 만들어 보자!
매년 수백 명의 개발자를 양성하는 IT 전문 강사이자 안드로이드 베스트셀러의 저자인 ‘깡샘’이 플러터 책으로 돌아왔다. 모바일 앱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선별하여 개념과 동작 원리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Do it! 실습]으로 크로스 플랫폼 앱을 만들어 본다.
이 책은 다트(Dart) 언어의 핵심 문법을 다른 언어와 비교하며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각종 위젯으로 앱의 화면을 꾸미고 비동기 프로그래밍으로 성능을 높이는 방법, 데이터 변화를 관리하는 상태 관리 방법 등 개발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기술을 다룬다. 또한 플랫폼 채널로 안드로이드와 iOS 네이티브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파이어베이스와 연동해 사용자 인증, 스토리지, 클라우드 메시지를 다루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 이 책은 PDF 형태로 제공하므로 화면이 작은 단말기(스마트폰)에서는 보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
IT 전문 강사이자 개발자인 저자는 멀티캠퍼스, 삼성전자, 쿠팡, 농심데이터시스템 등 여러 교육 기관과 기업에서 강의해 왔다. 온라인 강의 사이트인 쌤즈(www.ssamz.com)도 운영 중이다. 체계적인 문법과 실전 코딩을 병행하는 확실한 IT 교육 철학으로 소문난 명강사이며 일선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컨설팅도 하고 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와 노드제이에스를 중심으로 모바일 앱과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등 최근 IT 업계에 필요한 기술을 다방면으로 구사하는 실력자다. 특히 안드로이드와 아이오닉, 리액트 네이티브, 플러터 등 모바일 앱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개발과 강의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