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의 마지막 수업

· Thinking Garden
5.0
1 review
Ebook
580
Pages

About this ebook

내일이 없는 것처럼 오늘을 살아라! 나를 만든 세계문학고전 독법『구본형의 마지막 수업』. 변화경영사상가 구본형의 유작으로, 그가 암 투병 과정에서도 마지막까지 방송했던 EBS FM 라디오 ‘고전읽기’를 엮은 책이다.《그리스로마 신화》에서《허클베리 핀의 모험》까지《삼국유사》에서《다산문선》까지, 그에게 변화경영의 화두를 안겨준 동서양 문학과 철학 고전 17편을 소개한다. 저자는 변화와 자기겨영의 핵심가치로 거침없는 '도전'과 세상을 향한 '정의'를 내세우며, 자신만의 가치를 찾기 위해 ‘고전’에 주목할 것을 제안한다. 도전, 젊음, 성장, 사랑, 자유, 관용, 화해, 운명, 죽음에 이르기까지 한 인간의 성장 과정에서 꼭 필요한 고민과 가치들을 담고 있는 다양한 고전들을 통해 내면을 일깨우고, 어제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저자 구본형은 변화경영사상가. 1980년 한국 IBM에 입사하여 20년간 경영혁신 총괄 전문가로 활동했다. 2000년 ‘익숙한 것과의 결별’을 선언하고 1인 기업인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를 설립했다. 인문학과 경영학의 다양한 접점을 연구하면서 10년 넘게 연구원 100명, 꿈벗 400명과 함께 자기 내면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했다. 그의 수업은 대부분 신화와 고전으로 이루어졌다. 조셉 캠벨과 제임스 조이스를 사랑했으며, 니코스 카잔차키스와 정약용을 흠모했다. 특히 “모두가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생각하지만 정작 스스로 변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고 주장한 톨스토이의 말을 빌려, 변화의 시작은 자기혁명이어야 함을 갈파한다. 끊임없이 자기를 성찰하고 의지를 실천하며 자기변화를 추구하는 사람만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는 2012년 8월부터 총 19주 동안 EBS 라디오 「고전읽기」를 진행했으며, 두 달 후에 5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구본형의 마지막 수업』은 17편의 EBS 라디오 「고전읽기」와 604편의 「구본형 칼럼」, 375편의 「마음편지」에서 해당 고전의 내용을 편집한 것이다. 「고전읽기」 때부터 두 연구원과 함께 책 출간을 논의했고, 3,000년 동안 생명을 이어온 주옥같은 고전을 담은 이 책을 통해 우리 내면에 잠든 도전과 열정을 드러내고자 했다. 지은 책으로 『익숙한 것과의 결별』,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낯선 곳에서의 아침』, 『월드 클래스를 향하여』, 『오늘 눈부신 하루를 위하여』, 『깊은 인생』, 『구본형의 그리스인 이야기』, 『구본형의 마지막 편지』, 『나는 이렇게 될 것이다』 등이 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