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정식으로 배운 사람이 아니어도 전달하고 ‘이야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는 일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소재들을 찾아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이모티콘으로 기획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카카오톡, 밴드, 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에 맞추어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제안부터 승인하는 과정까지 10종의 이모티콘을 보유하고 있는 이모티콘 작가 ‘소콘소콘’의 노하우를 한 권으로 배울 수 있다.
이모티콘 작가 ‘소콘소콘’과 함께하는 카카오톡, 라인, 밴드에서 사용되는 이모티콘 만들기 노하우!
<눈치보는 봉구>를 시작으로 <쵸키~ 작고소중해>, <푸키~진촤 귀여워> 등 다양한 이모티콘을 출시한 이모티콘 작가 ‘소콘소콘’의 이모티콘 만들기 노하우를 배워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모두와 함께 사용해보자.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할 플랫폼별 이모티콘 제안 방법부터 승인 후 출시가 되는 상품화 과정까지 모두 공개된다. 잘 만든 이모티콘은 캐릭터 상품이 되어 굿즈, 콜라보레이션 등 꽤 괜찮은 수익까지 만든다. ‘다음 차례는 내 차례다!’ 라는 마음과 그림을 그릴 때의 즐거움으로 내가 만들어 누구나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어보자.
이모티콘 작가
시각디자인을 전공해 캐릭터 디자인, PPT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눈치보는 봉구> 이모티콘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의 첫 승인을 받아 꾸준히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이모티콘으로 작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소콘소콘 채널을 통해 그간 작업하며 얻은 노하우로 소통하며 이모티콘을 작업 중입니다. 작은 목소리로 소곤소곤 이야기하는 것처럼 작은 이모티콘으로 소콘소콘 귀엽고 행복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이메일 plating_pt@naver.com
인스타그램 @soconsocon_
유튜브 소콘소콘soconso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