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물고기 2

· Minumin
ספר דיגיטלי
350
דפים

מידע על הספר הדיגיטלי הזה

영혼의 물고기 전설적인 판타지 소설이 전자책으로 돌아왔다. 제1회 황금 드래곤 문학상 대상 수상작. 신에 의해 영혼 없는 진흙으로 빚어지고, 신의 계율을 어기고 금지된 물을 마셔, 영생의 낙원에서 영원히 추방된 인간. 그들의 영혼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물의 나라를 찾아나선 다섯 종족의 꿈같은 전설. 물의 모티프를 통해 현대인의 각박하고 메마른 삶을 비판하고, 우리가 상실한 유연하고 따뜻한 연혼과 인간성의 회복을 추구한 작품. 작가가 끝까지 잃지 않고 있는 인간에 대한 관심과 상당히 숙련되어 있는 '글의 기술'을 놓고 볼 때,심사자는 별다른 주저 없이 이 글을 최고로 꼽는다. -이영도(소설가) 『영혼의 물고기』는 우선 현실인식과 주제의식이 명료했고,적절한 상징과 복합서사 같은 문학적 장치들이 돋보여서 주목을 끌었다. 예컨대 이 소설은 생명의 근원이자 죽음의 은유이기도 한 '물'의 모티프를 통해 현대인의 각박하고 메마른 삶을 비판하고,우리가 상실한 유연하고 따뜻한 '영혼과 인간성'의 회복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타자에 대한 편견 극복'이라는 현대적 주제도 잘 부각시키고 있다. 또 할머니의 옛 이야기를 듣는 식의 내러티브 방식,그리고 그 기나긴 이야기가 어쩌면 꿈이었는지도 모른다는 설정 역시 이 작품에 설득력과 세련미를 더해 주었다. -김성곤(서울대 영문과 교수) 『영혼의 물고기』는 죽음과 불멸이라는 묵직한 문제를 지속적으로 다루어냄으로써 서사적 담론의 수준을 끌어올리고,그럼으로써 판타지가 의존할 수밖에 없는 무협지적 구도의 상투성과,서사의 설정 자체가 지니고 있는 어색함 등의 결함을 현저하게 부차화시키고 있다. 요컨대 진지한 문제 의식을 포착해 냄으로써 단순히 갈등만이 아니라 의미를 문제삼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런 점이? 영혼의 물고기?를 돋보이게 만든 가장 큰 미덕이거니와,나아가서는 판타지가 장르 자체의 자기 고양을 향해 나아갈 때도 하나의 중요한 참조점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서영채(문학평론가)

על המחבר

김유정 수상 : 2001년 황금드래곤 문학상 소개 :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 인지공학 석사과정을 휴학중이다. 영혼의 물고기로 2000년 제1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Psyam이라는 이름으로 황혼의 나라-하이어리데스를 쓰고 있다.

רוצה לדרג את הספר הדיגיטלי הזה?

נשמח לשמוע מה דעתך.

איך קוראים את הספר

סמארטפונים וטאבלטים
כל מה שצריך לעשות הוא להתקין את האפליקציה של Google Play Books ל-Android או ל-iPad/iPhone‏. היא מסתנכרנת באופן אוטומטי עם החשבון שלך ומאפשרת לך לקרוא מכל מקום, גם ללא חיבור לאינטרנט.
מחשבים ניידים ושולחניים
ניתן להאזין לספרי אודיו שנרכשו ב-Google Play באמצעות דפדפן האינטרנט של המחשב.
eReaders ומכשירים אחרים
כדי לקרוא במכשירים עם תצוגת דיו אלקטרוני (e-ink) כמו הקוראים האלקטרוניים של Kobo, צריך להוריד קובץ ולהעביר אותו למכשיר. יש לפעול לפי ההוראות המפורטות במרכז העזרה כדי להעביר את הקבצים לקוראים אלקטרוניים נתמכי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