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디자인부터 캐릭터 드로잉까지
기본부터 하나하나 실습하며 배운다!
《된다! 일러스트레이터 – 오늘 바로 되는 입문서》는 디자이너의 실무 예제 26개를 만들면서 일러스트레이터 활용법은 물론 디자인 이론까지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입문서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냥 책이 아니다. 책을 사면 실습을 도와줄 33개의 유튜브 강의도 볼 수 있고, 온라인 스터디 카페인 <Do it! 스터디룸>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며 막히거나 궁금한 점도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든든한 지원군과 함께 저자들이 대기업과 방송사에서 일하며 얻은 실무 노하우를 내 것으로 만들면 된다. 디자인하기 전에 기획 방법부터 캐릭터, 로고, 패턴과 같은 디자인 요소를 비롯해 달력이나 명함, 배너 등 결과물을 만들기까지 알차게 배우고 야무지게 써먹자!
**이 전자책은 PDF판으로, 작은 화면으로 보시는데 불편하실 수 있음을 알립니다.**
모나미 namimo0303@naver.com
현재 삼성전자에서 UX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뉴욕의 명문 미술 대학인 SVA를 거쳐 어도비(Adobe) 본사에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인 ADAA에서 두 번이나 세미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실력자이다.
“꿈만 꾸는 자는 그 꿈을 실현할 수 없다.”는 신념 아래 끊임없이 들려오는 마음의 소리에 응답하는 것이 작품을 만드는 지름길이라며 후배 디자이너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김정아(TONDO) hkjk00@naver.com
현재 국내 일러스트 콘텐츠 웹 사이트에서 광고•캐릭터 디자인 작가로 활동하는 디자이너이다. <무한도전>, <크라임씬>, <롤러코스>터 외 다수 방송 예능, 드라마 소품 디자인을 기획하고 제작했다. 또한 스터디카페 ‘공간’의 초기 체인점 디자인에 참여했고, 홀트강동복지관의 대형 간판과 실내외 광고물도 제작했다. 은평구청, 고양시청 등 행정기관의 각종 행사 홍보물과 성남시 국제 대회의 포스터 및 시상식 디자인을 담당했다.
다년간 디지털 작업을 실사 작업으로 제작해 온 실무 경험과 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 노하우를 블로그에 소개하며 독자, 디자인 입문자와 소통하고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hkjk00
[유튜브]: bit.ly/ai_to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