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현상 공모 당선! 박정서·박원길 저자의 읽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으로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7급의 배정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준7급~7급 배정한자 150자’ 모두 수록
한 권의 책으로 준7급부터 7급 시험 전부를 대비할 수 있도록 준7급~7급 배정한자 150자를 모두 수록하였으며, 생생한 어원으로 풀이된 한자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각 한자마다 급수, 획수, 부수 등을 함께 표기하여 정확한 학습이 가능하고, 해당 한자를 응용한 단어들을 수록해 시험에 출제된 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으로 표시했습니다.
3. ‘실력 체크 퀴즈, 중간 점검 퀴즈’ 제공
매일 학습이 끝나면 실력 체크 퀴즈를 통해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하였고, 또 5일에 한 번씩 중간 점검 퀴즈를 통해 5일 동안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점검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출제 유형별 한자’ - 한자 응용하기
10년간의 어문회 정기시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출제 유형별 한자를 분류한 뒤, 가장 많이 출제된 ‘빈출 한자어’, ‘빈출 반대자(상대자)’를 수록하였습니다. 해당 파트를 학습한 뒤에는 배정한자의 훈음을 외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자를 활용한 심화 문제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5. 어문회 ‘공식 기출문제 5회분’ 수록
시험 전 실제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나의 실력을 정확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한국어문회 공식 기출문제 5회분을 수록하였습니다.
6. ‘부가 자료 5종’ 제공
① 시험장까지 들고 가는 <빅데이터 합격 한자>
10개년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선별한 빈출 한자 150자, 빈출 한자어 100개, 빈출 반대자 25개를 빈출순으로 정렬해 소책자에 담아 간편하게 휴대하며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② 놀면서 공부하는 ‘빈출 한자 카드’
빈출 한자 50자, 빈출 한자어 25개, 빈출 반대자/상대자 25개를 카드 형태로 수록하여, 점선을 따라 오려서 한자 카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③ ‘한자 듣기 MP3’ 제공
각 장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생생한 어원 풀이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④ ‘한자 쓰기 노트’ PDF 제공
한자를 더 많이 쓰며 복습할 수 있도록, 인쇄하여 사용 가능한 한자 쓰기 노트 PDF 파일을 제공합니다.
⑤ ‘기출문제 답안지’ PDF 제공
정답을 시험지가 아닌 답안지에 따로 기입하여 제출해야 하는 어문회 시험 특성상, 답안지 작성을 미리 연습할 수 있도록 답안지 PDF 파일을 제공합니다.?
박정서
대대로 한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한학을 배웠고, 가업을 잇는다는 정신으로 중문학과와 중국대학원에서 대외 한어를 전공,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 개발에 직접 참여하였고, 어떻게 하면 복잡하고 어려운 한자를 더 쉽고 재미있게 익히도록 할까라는 주제에 계속 연구 정진하면서 수많은 한자 관련 도서를 집필하며, 세계의 중심이 된 한자 문화권의 자유로운 교류를 위하여 한중일 상용한자 통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2, 3, 4, 5, 6, 7, 8급 한 권으로 끝내기>, <진흥회 한자자격시험 2, 3급 한 권으로 끝내기> 등 수십 종의 한자 관련 도서가 있습니다.
박원길
대대로 한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한학을 배웠고, 수십 년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복잡하고 어려운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을 개발하여 교육부 교육혁신 현상 공모에 당선. 이 학습법을 적용한 한중일 한자책들이 30년 가까이 한자 교육을 선도하고 있고, 이 학습법이 우리나라 한자뿐만 아니라 중국어와 일본어 한자 학습법의 정도가 되었습니다. 세계의 중심이 된 한자 문화권의 자유로운 교류를 위하여 12년간 일간지에 ’박원길의 생생 한자교실‘을 연재하였고, 한중일 상용한자 통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한자암기박사1, 2>, <중국어 한자암기박사1, 2>, <일본어 한자암기박사 1, 2>, <한중일 한자암기박사> 등 수십 종의 한자 관련 도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