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는 작은 예수

· Kyobobook MCP
E-kirja
392
sivuja

Tietoa tästä e-kirjasta

이재훈, 방선오, 호미해, 류영석 추천! “하나님 나라 신학으로 일터 신앙을 바로 세울 수 있는 기념비적인 책” 하나님 나라 신학으로 무장한 일터 신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직장 선교의 대부 방선기 목사는 지난 30여 년간 직장 선교에서 일터 사역의 패러다임 변화를 몸소 겪으며 주도한 사역자로서, 일터 사역의 신학적 근거를 하나님 나라의 개념에서 찾고자 이 책을 썼다. 그동안 많은 책을 펴냈지만, 한 주제를 위해 온전히 한 권을 저술한 책은 처음인 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기에 마치 첫 책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 일터에 임하는 하나님 나라의 패러다임에, 저자는 기독교 세계관과 신구약 성경의 내용으로 풍부한 근거와 사례를 제시한다. 크리스천 직장인들의 귀감으로 손꼽히는 다니엘이나 느헤미야뿐 아니라 아담부터 시작해 족장들, 왕들, 심지어 바벨론 시기까지 하나님 나라와 일이 성경에 어떻게 드러나는지를 살펴본다. 신약에서는 예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통해 드러난 하나님 나라와 일의 관계를 살펴보는데 예수님의 가르침이 우리의 일상에 밀접하게 닿아 있음을 체감할 수 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각자의 일터에 하나님 나라를 세워야 한다는 그의 주장을 따라가면, 교회 중심의 ‘주의 일’과 일상과 관련된 ‘세상일’을 구분 짓던 이원론적 신앙은 설 자리가 없어진다. 아무리 일상적인 일이라도 주께 하듯 하는 모든 일이 영적이고 거룩한 일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일터에 하나님 나라 개념이 들어오면 전도하고 예배드리는 것만이 거룩한 일이 아니라 우리의 삶과 일상, 일터와 일 자체가 하나님께 드릴 소중한 제사요 예배가 된다. 직장인, 자영업자, 기업인 모두에게 적용되는 실제적인 가이드라인 이 책은 어떤 형태의 일터에서든 일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일과 일터에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고용인이나 피고용인이나 각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일과 일터를 대해야 하는지 성경이 분명히 가르쳐 주심을 말한다. 특히 킹덤 컴퍼니에 대한 부분은 크든 작든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인들에게 이 책은 어떤 형태의 일터에서든 일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일과 일터에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고용인이나 피고용인이나 각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일과 일터를 대해야 하는지 성경이 분명히 가르쳐 주심을 말한다. 특히 킹덤 컴퍼니에 대한 부분은 크든 작든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통찰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성령, 교회, 전도, 재물관 등 우리 삶의 실제적 영역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일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세밀하게 다루는 한편,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것이 목회자뿐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지는 특권이자 사명임을 확인시킨다. 매 장 말미에 구성된 다시 보기/나눠 보기 페이지는 다른 이들과 함께 스터디를 하거나 교재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한국이라는 환경에서 섬겨 온 일터 사역의 전문가가 일터 사역의 신학적 근거를 저술한 이 책은 많은 이들이 자신의 일터와 일이 하나님 나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이해하고, 하나님 나라 백성에게 일터의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Arvioi tämä e-kirja

Kerro meille mielipiteesi.

Tietoa lukemisesta

Älypuhelimet ja tabletit
Asenna Google Play Kirjat ‑sovellus Androidille tai iPadille/iPhonelle. Se synkronoituu automaattisesti tilisi kanssa, jolloin voit lukea online- tai offline-tilassa missä tahansa oletkin.
Kannettavat ja pöytätietokoneet
Voit kuunnella Google Playsta ostettuja äänikirjoja tietokoneesi selaimella.
Lukulaitteet ja muut laitteet
Jos haluat lukea kirjoja sähköisellä lukulaitteella, esim. Kobo-lukulaitteella, sinun täytyy ladata tiedosto ja siirtää se laitteellesi. Siirrä tiedostoja tuettuihin lukulaitteisiin seuraamalla ohjekeskuksen ohjei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