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생활자들에게 크리에이티브 주머니를 써먹을 수 있는 비법을 이야기한다. 크리에이티브한 생각들을 바탕으로 수많은 광고를 만들어 온 베테랑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백만기 저자는, 바로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발상전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고자 했다. 어디에 활용할지 몰라 미처 ‘써먹지’ 못하고 있었던 잠재된 크리에이티브 에너지를 시원하게 끄집어낼 수 있을 것이다.
학교나 기업에서 개인을 평가할 때도 ‘창의성’라는 항목이 빠지지 않는다. 똑같은 일을 해도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하고 행동하는 창의적 인재가 더 주목을 받는 것이 현실이다. ‘크리에이티브’는 이 시대를 사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반드시 장착해야 할 스펙이 되었다. 여기서 소개하고 있는 기술들은 언제 어디서나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것들이다.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싶을 때는 소통법,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해야 하는 소개팅 자리에서는 반전법,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절실히 필요한 회의시간에는 회귀법……. 다양한 발상전환 비법을 통해 조금은 남다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음은 물론, 이전보다 버라이어티해진 일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BWA KOREA, Lee DDB, WELCOMM, OYSTER CONVERSATION을 거쳐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있다. 대표 캠페인으로는 SK 텔레콤 ‘사람과 사람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삼성자동차 ‘타보면 다릅니다’ 캠페인, 초코파이 ‘지구와 정을 맺다’ 캠페인, 참붕어빵 ‘한 마리론 아쉬워’ 캠페인, 네이버 ‘네앱’ 캠페인, 삼성카드 ‘실용의 길을 위해’ 캠페인, 맥키스 ‘PLAY MIX’ 캠페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