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는 어떻게 침대와 세상을 정복했는가

· WisdomHouse
5.0
1 review
Ebook
407
Pages

About this ebook

흡혈곤충 빈대와 인류가 벌이는
침실 속 공존과 퇴치의 25만 년 역사!

남에게 빌붙어 사는 사람의 행태를 빗대 “빈대 붙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빈대’는 인류의 몸에 기생하는 혐오스러운 벌레로 인식된다. 실제로 빈대는 눈에 잘 보이지도 않고, 밤에만 활동하며, 침실 속에 숨어 인간의 피를 빨아 먹는 성가신 곤충이다. 하지만 빈대는 바로 그런 습성 때문에 인류의 공포와 호기심을 자극하며 문명과 사유에 깊은 발자취를 남겼다.

이 책은 빈대와 인류의 공존과 불화에 관한 25만 년 역사를 조명한다. 빈대에 우연히 물린 사소한 경험에서 시작된 저자의 빈대 탐험은, 이 곤충이 종교와 철학, 문학과 예술, 문화와 생활양식 등 다방면에 걸쳐 인류에게 수많은 영감을 가져다 준 존재임을 보여준다. 그리고 오늘날 화학 살충제를 발명해 빈대 없는 유토피아를 실현하려는 현대인들과 이에 맞서 새로운 진화를 감행하는 빈대의 도전을 소개하며 인류와 자연이 공존하는 길을 제시한다.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저자 : 브룩 보렐
미국의 과학 전문 집필가이자 프리랜서 과학기자이며 잡지편집자다. 「가디언」, 「더 애틀랜틱」, 인터넷 미디어인 「버즈피드」 등 다양한 매체에 기고하고 있으며, 뉴욕 대학교와 지역교육기관인 브루클린 브레이너리(Brooklyn Brainery)에서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과학과 기술의 이용이 어떻게 우리의 환경을 만드는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역자 : 김정혜
한양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하고 상은리스 주식회사를 다녔으며 미국 필라델피아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SLP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우리는 왜 위험한 것에 끌리는가』, 『원소의 세계사』, 『화이트칼라의 범죄자들』, 『눈먼 자들의 경제』, 『아웃스탠딩』, 『로마전쟁영웅사』(공역) 등이 있다.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