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전과 전혀 다른 새로운 세상 속에서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야 하는 우리에게는 새로운 힘이 필요하며 우리는 그 새로운 힘을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이를 위해 성서유니온선교회에서는 좀 더 효율적으로 묵상을 배우고 익히도록 성경묵상 훈련교재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묵상 훈련을 처음과정, 배움과정, 세움과정 등 3단계로 구성해 개인과 교회의 필요와 수준에 맞게 원하는 과정의 훈련교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성경묵상 처음+배움과정 인도자 지침서』는 성경묵상의 필요성과 시작하는 법을 차근차근 배우는 ‘처음과정’과 성경묵상이 그리스도인 생활의 루틴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묵상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습하는 ‘배움과정’을 하나의 통합된 과정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이다. 『성경묵상 처음+배움과정 인도자 지침서』는 교회나 모임에서 성경묵상을 가르치거나 훈련하는 목회자와 인도자들에게 실제적이고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1867년에 영국에서 어린이 전도와 성경읽기 사역을 시작하여, 현재 130여 개국에서 다양한 사역을 펼치고 있는 국제 선교단체입니다.
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는 1972년에 시작되어 한국 교회에 성경묵상(QT)을 소개하였고, 현재 전국 13개 지부에서 교회와 더불어 성경읽기, 어린이·청소년 전도, 캠프, 개인성경공부(PBS), 그룹성경공부(GBS), 지도자 훈련, 기독교 서적 출판 등의 사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성서유니온선교회의 목적은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그들의 가정에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한편, 모든 그리스도인이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성경읽기와 기도를 통해 온전한 믿음에 이르도록 돕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