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과공부의 시작, 수학이 먼저다
초등 1학년이 되면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교과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20여년이 넘게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쳐온 송재환 선생님은 “초등 과목 가운데 공부머리를 키우기 위한 끝판왕은 단연 수학이다”라고 말한다. 국어나 영어는 어휘력과 이해력을 키우면 어느 정도 좋은 실력을 유지할 수 있지만, 수학은 이외에도 수리력과 논리력을 함께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초등 1학년 수학 교과서를 상세히 뜯어보고, 이 시기에 꼭 알아야 할 수학 개념 원리와 실제적인 지도법, 아이와 놀면서 수학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수학에 대해 막연한 부담과 답답함을 갖고 있는 학부모와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확실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저 : 송재환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초등교육과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철학을 전공하였다. 서울 동산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작가와 스타강사로 학생과 학부모를 만나왔다. EBS ‘부모’, YTN ‘수다학’, KBS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 등 다수의 교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600회 이상의 강연을 진행하며 올바른 교육 및 효율적인 공부법을 전파하였다. 2006년 교육부총리 표창을 수상하였고, 2009년 《좋은 부모 되기 40일 프로젝트》, 2018년 《초등 1학년 준비 혁명》이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되었다. 20년 넘게 초등 교사로 재직하면서 학부모들의 가장 큰 걱정 거리가 자녀들의 성적, 특히 수학임을 알게 되었고 이런 고민을 조금이라도 같이 나누고 덜어주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그밖의 저서로 《수학 100점 엄마가 만든다 개념원리편》 《초등 1학년 수학을 잡아야 공부가 잡힌다》 《다시 초등 고전 읽기 혁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