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산책01 중·단편소설) 표본실의 청개구리 외

· 넥서스
Ebook
229
Pages

About this ebook

세계문학산책 34
파브르 곤충기
 
곤충의 생태에 숨은 자연의 비밀과 의미!
약 30년에 걸쳐 파브르가 완성한 불후의 명저
 
파브르가 오랜 세월에 걸쳐 완성한 곤충 관찰 기록으로, 곤충의 행동과 습성이 기록되어 있다. 부제는 ‘곤충의 본능과 습성에 관한 연구’이다. 1879년에 《곤충기》 1권이 출간되고 1907년에 10권이 출간되었다.
파브르는 남부 프랑스에서 본능에 바탕을 둔 곤충류의 생활을 애정과 인내심을 가지고 관찰하여, 정확하고도 독특한 시적 표현을 섞어 가면서 집필하였다. 그는 곤충학자이자 시인이요, 박물학자, 철학자이다. 《파브르 곤충기》에는 갈피마다 파브르의 문학적 표현들이 살아 숨 쉰다. 이를 테면 유럽 장수금풍뎅이가 굴을 파는 것을 관찰하며 파브르는 크레타 미궁에서 아리아드네의 실을 붙잡고 빠져나온 테세우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과학자이자 시인과 철학자의 눈으로 자연을 바라본 파브르의 관찰기는 생명체의 신비롭고 놀라운 세계를 풍성하게 보여 준다.

About the author

장 앙리 파브르 Jean Henri Fabre(1823~1915 1823년 프랑스 남부의 아베롱 주 생레옹에서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다. 집안은 가난하였지만 공부에 대한 의욕이 남달라 고학으로 사범학교를 졸업하여 열아홉 살 때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다. 그 뒤에도 독학으로 수학, 물리학, 생물학 등을 공부하여 의학사 자격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어려서부터 곤충에 관심이 깊었던 파브르는 서른한 살 때부터 본격적으로 곤충을 연구하였다. 1854년 레옹 뒤프르가 쓴 논문을 읽고는 박물관 연보에 을 쓰면서 곤충과 식물, 동물을 두루 관찰하고 연구하였다. 쉰다섯 살이 되던 1878년에 《곤충기》 제1권을 출간한 것을 시작으로 여든여섯 살인 1907년까지 모두 10권을 완성하였다. 그의 기록은 무려 30년에 걸친 고된 작업의 결과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파브르는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레종 드뇌르 훈장을 두 번이나 받았다.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