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엔지니어 교과서: 인공지능 시대가 요구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의 핵심 스킬

·
· 제
Ebook
304
Pages

About this ebook

아두이노와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한 최신 실전 기술 수록!

임베디드 엔지니어를 목표로 하는 사람과 신입 임베디드 엔지니어를 위한 필독서!


이 책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식,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개요, 실시간 운영체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개발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인공지능 시대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도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할 엔지니어가 개발환경에 참가하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필수 사항을 수록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컴퓨터 보드가 단순한 블랙박스가 아닌, 실제로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 그 구조를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충분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다른 책이나 인터넷 등에도 아두이노나 라즈베리 파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있지만, 대부분이 센서에 접속하거나 서버 설정 방법을 설명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독자가 시중에서 구하기 쉬운 소형 마이크로컴퓨터 아두이노와 고성능 마이크로컴퓨터를 탑재한 라즈베리 파이를 활용해서 마이크로컴퓨터나 운영체제를 화이트박스로서 이해하는 것과 함께, 개발환경에서 이용되는 소형 마이크로컴퓨터부터 고성능 마이크로컴퓨터까지 응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bout the author

전자 제품 제조사에서 통신 시스템의 개발 및 프로세스 개선 업무를 진행하였고, IPA(독립행정법인정보처리추진기구) 연구원으로서 임베디드 기술자 육성 업무를 담당하였다. 2010년부터는 주식회사 아프렐에서 레고 마인드스톰을 이용한 인재 육성을 기획하였으며, 현재는 NPO 법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관리자이며, 기술자 육성 연구회 이사로 재직 중이다. 또한, 합동회사 와타나베 기술연구소 및 주식회사 ‘for Our Kids’를 창업하여 자체 제작한 교재용 로봇의 개발, 영업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사업자용 ISDN, PHS용 교환기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를 시작해 스마트폰, IVI 및 방송 기기용 하드웨어 개발(회로 설계, FPGA 설계) 등의 경력을 쌓았다. 개발 기술뿐만 아니라 임베디드 개발 프로세스 개선,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방법의 개선 등 개발 관리, 임베디드 기술자의 교육 등도 진행했다. 저서로는 『ETSS 표준 가이드 북』,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이 있다. 최근에는 IoT 기기 등 임베디드 제품의 보안 대책과 관련한 연구 활동도 하고 있다. 

숭실대학교에서 전자계산학을 전공하였다. 사회 초년생 시절 자바에 심취해 현대정보기술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고, 그 후 이동통신 단말기 분야로 옮겨 휴대전화 단말기의 부가서비스 개발 업무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일본 키스코 모바일사업부의 팀장을 거쳐, 일본 교세라의 북미향 휴대전화기 개발에 참여하였다. 지금은 일본의 주요 이동통신사에서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IT 컨설팅 및 데이터 분석 관련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알파고를 분석하며 배우는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지탱하는 기술』, 『유니티 5로 만드는 3D/2D 스마트폰 게임 개발』, 『자바 마스터 북』,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 등을 비롯해 10여 종의 책을 번역하였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