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혼술, 혼밥이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은 요즘 혼자 놀기의 끝판왕이라고 한다면 역시 혼자 여행하기다. 하지만 막연한 두려움이 앞서 떠나지 못하는 여행자들이 대부분이다. 2016년 출간되어 2018년 개정판을 거쳐 혼자 여행을 떠나는 독자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온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이 2020년 8월 코로나 이후 여행하기 안전한 곳들의 정보를 모아 새롭게 돌아왔다.
최신 여행 정보 전면 업데이트를 기본으로 회원수 20만 명을 자랑하는 『나홀로 여행 가기, 나만의 추억 만들기』 카페에서 추천하는 가장 핫한 여행지를 추가로 구성했다. 나홀로 첫 여행, 아직도 망설이고 있다면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보자.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지만 회사원이기도 하다. 매출과 실적에서 자유롭지 못하고 일보다 사람이 어렵다는 걸 몸소 체득하며 산다. 여행에 대한 절대적 공감이 가능한 건 어쩌면 평범한 직장인이기 때문. 직장 생활 외 시간은 여행을 글로, 말로 풀어내고 있으며, 언제나 틈만 나면 아니 틈을 만들어 여행 가방을 싼다.
2010년 '한국 관광의 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카페 나여추 <나홀로 여행가기 나만의 추억 만들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이달의 가볼만한 곳> 선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단행본 《타이완 셀프트래블》,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주말에 어디가?》와 몇 권의 공저를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