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행복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김영사
5.0
1 review
Ebook
416
Pages

About this ebook

'CEO보다 더 CEO 같은 검사’ ‘검찰 혁신의 전도사’ ‘6시그마를 검찰에 도입한 주인공’ ‘검찰 행복경영의 주창자’ 등의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사람이다. 1983년부터 26년째 검사생활을 하고 있고, 현재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 검사장이다. 어떻게 하면 검찰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경영학적 측면에서 답을 얻고자 하는 것이 그의 화두다.


2004년 대구지방검찰청 차장검사 시절, 검찰에 기업의 경영혁신 기법인 6시그마를 도입해 화제를 모았고, 2005년부터 2년간 검찰혁신추진단장을 맡아 6시그마를 비롯한 기업의 경영혁신 방법론을 검찰에 적용해 검찰 혁신을 본 궤도에 올려 놓았다. 2008년 대전지방검찰청 검사장으로 부임하여 ‘행복경영’을 부르짖으며 직원최우선경영을 실천해 행복경영과 실적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성공하고, 이를 다시 서울북부지방검찰청에 적용하고 있다.


이 같은 검찰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검찰을 경영하다’라는 주제 아래 LG전자·POSCO·신한카드 등 대기업과 사법연수원·대전시청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각 대학 최고경영자과정 등에서 30여 회 5,000여 명을 상대로 특강을 실시하여 검찰 경영 사례를 전파하였다. “검찰도 이제 ‘지휘’에서 벗어나 ‘경영’을 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9년간 ‘조근호의 월요편지’로 매주 5천 독자에게 감동을 전하는 행복 배달부

검찰 혁신에 앞장선 고검장 출신 변호사 조근호가 인생의 한 굽이를 돌아 발견한 행복과 깨달음!


서울지방검찰청 검사에서 법무연수원장까지 30년간 법과 정의의 엄정한 시선으로 살아온 변호사 조근호. 몽테뉴의 『수상록』을 흠모하고, 장사익의 절창을 아끼며, 가족과 휴식의 소중함을 아는 따뜻한 인생의 후반전을 말하다. 가족과 함께하는 삶, 좋은 인간관계를 위한 훌륭한 인품의 중요성, 끊임없는 자기계발, 일과 동료의 소중함, 나를 돌아보는 여행과 음악까지, 매순간 행복을 알고 느끼고 깨닫는 충만의 시간들. 아름다운 것을 보면 여전히 가슴이 뛰는 삶을 위하여, 오늘도 한 발짝 한 발짝 최선을 다해 걸어가는 행복 고수 조근호의 인생 공부 이야기. ?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