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존 파이퍼, 존 맥아더, 랜디 알콘, 제리 브리지스, 헬렌 로저비어 등 오랫동안 한 길을 묵묵히 걸어온 우리 시대 영적 멘토들이 각자 삶의 열매로 검증된 방법과 이유를 바탕으로 영적성장의 길을 안내한 것이다.
일회용품이 넘치는 사회에서 우리는 종이컵이든 배우자든 교회든 직장이든 무엇이든 간에 쓰고 버린다. 끈기의 철학은 다른 시대의 유물이 되어 버렸다. 세상은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찾아 떠나라, 바꿔라, 옮기라고 이야기하지만 다섯명의 저자는 하나님의 방법은 '인내'라고 말한다.
90평생의 삶을 어려움 중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거룩함을 추구해 온 '제리 브리지스', 하나님 나라를 위해 행동하기로 결단한 '랜디 알콘'의 가족이야기, 성경을 수호하며 한 교회에서 오랫동안 성실히 목회를 하는 '존 맥아더'가 목회 현장에서 맺은 믿음의 열매, 전쟁에 찢긴 선교현장에서 온갖 고문과 어려움 속에도 변치 않는 용기를 보여준 '헬렌 로저비어'의 삶,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확고한 시각을 가지고 평생을 사역해 온 '존 파이퍼'의 이야기까지, 각기 다른 삶의 현장에서 인내를 보여준 영적 멘토들이 경험을 통해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John Piper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확고한 시각을 가지고 평생을 사역해 온 존 파이퍼(John Piper)는 미니에폴리스에 위치한 베들레헴 침례교회(Bethlehem Baptist Church)에서 말씀과 비전을 전하는 목사다. 사우스캐롤라이나 그린빌에서 자랐으며, 휘튼 칼리지에서 수학하던 중에 처음으로 목회에 대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느꼈다. 풀러 신학교와 뮌헨 대학에서 각각 신학 학사와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에 위치한 베델 칼리지(Bethel College)에서 6년간 성경을 가르쳤으며, 1980년에 베들레헴 침례교회의 목사로 청빙을 받았다. 저서로는 『여호와를 기뻐하라』(Desiring, God, 생명의말씀사), 『삶을 낭비하지 말라』(Don't Wast Your Life, 성서유니온), 『하나님이 복음이다』(God Is the Gospel, IVP), 『믿음으로 사는 즐거움』(Battling Unbelief, 좋은씨앗), 『예수님의 지상명령』(What Jesus Demands from the World, 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
John MacArthur
성경을 수호하며 한 교회에서 오랫동안 성실히 목회를 하는 존 맥아더(John MacArthur)는 1969년부터 캘리포니아 주 선 벨리에 위치한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Grace Community Church)의 목사-교사(pastor-teacher, 맥아더는 자신을 이렇게 부르며, 교회 홈페이지에서도 자신을 이렇게 소개한다.)로 섬기고 있다. 5대를 이은 목사이며, 36년간 ‘그레이스 투 유’(Grace to You)라는 라디오 방송으로 전 세계로 그의 강단사역을 확대하였다. 매스터스 칼리지(The Master's College)와 매스터스 신학교(The Master’s Seminary)의 총장이며, 수백 권의 책과 스터디 가이드를 썼다. 『진리 전쟁』(The Truth war), 『복음을 부끄러워하는 교회』(Ashamed of the Gospel, 생명의말씀사)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가 있으며, 1998년에 『맥아더 스터디 바이블』(The MacArthur Study Bible)로 미국 복음주의 출판협의회(ECPA)로부터 최우수 도서 골드메달을 수상하였다.
Jerry Bridges
암투병과 상실의 아픔 중에도 흔들리지 않고 거룩함을 추구해 온 제리 브리지스(Jerry Bridges)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컨퍼런스 강사이다. 저서 가운데 가장 유명한 『거룩한 삶의 추구』(The Pursuit of Holiness, 네비게이토)는 백만부가 넘게 팔렸다. 그가 쓴 책 아홉 권은 모두 베스트셀러로, 16개 언어로 번역 출판되었다. 글 쓰는 사역 외에도 여러 신학교와 전 세계의 컨퍼런스에 초청을 받아 강연을 하고 있다. 1955년부터 네비게이토 선교회 스태프로 일했으며, 현재는 네비게이토 대학생 선교회 미국지부 고문이다.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명예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Randy Alcorn
생명보호운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 온갖 어려움을 견디며 순종한 랜디 알콘(Randy Alcorn)은 EPM(Eternal Perspective Ministries)의 창립 대표이며, 천국에 대한 성경적 연구에 관한 한 세계적 권위자이다. EPM은 사람들에게 천국을 사모하게 하고 가난한 자, 소외받고 핍박받는 자, 모태에 있는 태아를 포함하여 보호와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주목할 것을 촉구하는 비영리선교단체이다. 랜디는 EPM을 설립하기 전까지 14년간 목회를 했다. 『부자 그리스도인』(The Treasure Principle, 생명의말씀사), 『헤븐』(Heaven, 요단), 『천국의 사람 리쿠안』(Safely Home, 규장) 등 CBA(미국 서점협회) 장기 베스트셀러, ECPA(미국 복음주의기독교출판협의회) 최우수 도서 골드메달 수상 등 250만 부 이상이 판매된 23권의 책을 쓴 역량 있는 작가이기도 하다.
Helen Roseveare
전쟁에 찢긴 선교 현장에서 변치 않는 용기를 보여준 헬렌 로저비어(Helen Roseveare)는 영국의 지체높은 귀족가문에 태어났으나 캠브리지 대학교 의대생이던 1945년에 회심 후 선교사로 헌신했다. 1950년에 WEC(Worldwide Evangelization for Christ) 국제 선교회에 가입하여 콩고로 건너갔다. 콩고가 유혈내전에 휩싸이자 반군들에게 잡혀 갖은 고문과 고초를 당한다. 하지만 국명이 자이레로 바뀔 때까지(1997년에 국명이 콩고민주공화국으로 바뀐다) 그곳 사람들을 섬겼다. 그 후 20년 동안, 종합병원과 의원, 의료보조인력(paramedical workers)을 양성하는 학교를 세웠으며, 대규모 의료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다. 1973년부터 WEC 국제 선교회 본부의 강연자로 섬기며, 전 세계의 젊은이들과 대학생들과 교회들에게 전임 사역을 위한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깊은 도전을 주고 있다. 소명과 그리스도인 삶의 근본 원리, 선교 사역에 관한 책도 여러 권 썼다.
Justin Taylor
저스틴 테일러(Justin Taylor)는 칼빈주의적 성경 해석으로 주목받고 있는 ESV 스터디 바이블의 편찬 디렉터(projector director)이자 편집국장이다. 존 오웬의 고전 『죄와 유혹 이기기』(Overcoming Sin and Temptation, 2007), 『삼위일체 하나님과의 교제』(Communion with the Triune God)를 새롭게 편집했다. 존 파이퍼와 함께 ‘디자이어링 갓’(Desiring God) 컨퍼런스의 자료를 엮어서 『하나님 중심적 세계관』(A God-Entranced Vision of All Things, 부흥과개혁사) 등 여러 권의 책을 편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