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 개발자가 보기에도 충분한 범용적인 프로그래밍 노하우!
케블린 헤니와 트리샤 지가 함께 편집한 이 책은 자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와 함께 살아온 전문가 93인의 축적된 경험을 반영하고 있다. 훌륭한 개발자가 자신이 학습한 지혜를 공유함으로써 레거시 코드를 다루는 독자는 물론, Java 8 이후의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독자에게도 자바 개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이다.
저 : 케블린 헤니 (Kevlin Henney)
독립 컨설턴트이자 트레이너, 코더 겸 작가다. 프로그래밍과 언어, 모범 사례에 관심이 많으며, IT 업계에 있는 개인과 팀, 조직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 30여 년간 전문 개발자로 즐겁게 일한 케블린은 수백 개의 콘퍼런스와 밋업에서 키노트, 튜토리얼, 워크숍을 진행했다. 또한 다양한 잡지, 저널, 웹사이트의 칼럼니스트이자 여러 오픈소스 및 클로즈드소스 소프트웨어에 기여하고 있다. 『Pattern-Oriented So ware Architecture: A Pattern Language for Distributed Computing』(Wiley)의 공동 저자이자 『97 Things Every Programmer Should Know』(O’Reilly)의 편집자다.
역 : 장현희
캐나다 켈로나 소재의 QHR Technologies에서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 중이다. 21년째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으며 총 25종의 개발 관련서를 집필하거나 번역했다.
국내 개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번역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멀리서나마 국내 개발자들과의 소통을 지속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제이펍, 2018),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바』(책만, 2018), 『러스트 프로그래밍 공식 가이드』(제이펍, 2019),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 구축』(책만, 2020) 등을 번역했다.
저 : 트리샤 지 (Trisha Gee)
금융, 제조, 소프트웨어, 비영리 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고성능 자바 시스템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에 관심이 많다. 그녀는 또한 스페인 세비야의 자바 사용자 그룹의 리더이자 자바 챔피언이며, 젯브레인스를 지지하는 개발자이기도 하다. 건강한 커뮤니티와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해 실수로부터 배우고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