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사람, 하정우

· 문학동네
4.5
53 reviews
Ebook
296
Pages

About this ebook

걸어서 출퇴근하는 배우, 하정우
그에게 걷기란, 두 발로 하는 간절한 기도나만의 호흡과 보폭을 잊지 않겠다는 다짐아무리 힘들어도 끝내 나를 일으켜 계속해보는 것
영화배우, 감독, 그리고 그림 그리는 사람. 스크린과 캔버스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활동을 펼쳐온 배우 하정우가 이번엔 새 책을 들고 에세이 작가로 찾아왔다. 문학동네에서 출간된 하정우 에세이의 제목은 『걷는 사람, 하정우』. 이 책에서 하정우는 무명배우 시절부터 트리플 천만 배우로 불리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서울을 걸어서 누비며 출근하고, 기쁠 때나 어려운 시절에나 골목과 한강 변을 걸으면서 스스로를 다잡은 기억을 생생하게 풀어놓는다. 이 책에는 "배우 하정우가 지금까지 그가 걸어온 길"과 "자연인 하정우가 실제로 두 발로 땅을 밟으며 몸과 마음을 달랜 걷기 노하우와 걷기 아지트", 그리고 걸으면서 느낀 몸과 마음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가 모두 담겨 있다. 배우 하정우는 하루 3만 보씩 걷고, 심지어 하루 10만 보까지도 기록한 적 있는 유별난 "걷기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손목에 걸음수를 체크하는 피트니스밴드를 차고서 걷기 모임 친구들과 매일 걸음수를 공유하고, 주변 연예인들에게도 "걷기"의 즐거움과 효용을 전파하여 "걷기학교 교장선생님" "걷기 교주"로도 불린다. 그는 강남에서 홍대까지 편도 1만 6천 보 정도면 간다며 거침없이 서울을 걸어다닌다. 그에게 웬만한 이동거리의 단위는 "차로 몇 분 거리" "몇 킬로미터"가 아니라 "도보로 편도 몇 분"이 더 익숙하다. 심지어 비행기를 타러 강남에서 김포공항까지 8시간에 걸쳐 걸어간 적도 있다는 그에게 "걷기"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숨쉬고 명상하고 자신을 돌보는 또다른 방식이다."엄청 바쁠 텐데 왜 그렇게 걸어다니나요?""언제부터 그렇게 걸었어요?"희한하다 싶을 정도로 걷고 또 걷는 배우 하정우를 향한 이 질문들에, 이제 그가 이 책 『걷는 사람, 하정우』로 답하려 한다.

Ratings and reviews

4.5
53 reviews
sinheon kang
July 14, 2019
인생은 큰 이벤트의 연속이 아니라 일상을 흘러가게 만들어주는 소소하고 지속적인 행위에서 가치를 찾는 시간선. 배우 하정우가 말하는 루틴한 삶의 가치는 불혹을 맞은 나의 요즘에 중요한 의미로 다가온다. 아침에 가족들 보다 조금 일찍 일어나서 이불을 개고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푸쉬업을 하고 30분간 책을 읽고 회사에 갈 준비를 하고 하루일과를 적어보고 하는 일반적이거나 습관적인 일들이 어느 덧 반 년을 더해간다. 그로인해 이젠 하지 않으면 하루의 일과가 끝나지 않은 것처럼 찜찜해서 숙제처럼 마저 하거나 그 분량의 이상을 하고 하루를 마무리한다. 헌데 참 신기한것이 루틴한 몇 가지의 소소한 버릇이 어느 덧 삶의 향기를 내는 매력이 된 다는 것을 느낀다. 아침에 읽은 책은 오늘 회사에 가서 점심거리가 되거나 균형 잡혀 가는 몸매는 샤워 후 지긋이 만족감을 느끼게 해 주는 자신감 된다. 그리고 더욱이 중요한 건 내가 또 다른 작지만 효과있는 루틴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년에 하나의 습관들만 더 집어 넣는다면 아마 노년의 시절에는 외로움 없이 지켜낼 수 있는 온전한 시간을 갖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해 본다. 걷고 걷는건 자신에게 끊임없이 열려있는 대화의 시간이고 그것을 물리적 힘듦의 차원을 넘어서서 내면화했다는 것은 나 같은 루틴 초보자에게 경외의 대상이다. 무엇보다도 빛나고 아름다웠을 젊음의 시간을 보내면서 걷고 또 걸어서 그리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하면서 현재의 배우 하정우를 만들게 했을 일상의 힘을 칭찬하고 싶다. 그리고 닮고 싶다.
Did you find this helpful?
77현
June 21, 2020
걷기 철학의 비중이 생각 보다 작았음.
Did you find this helpful?
Angela Chea
September 2, 2020
많은걸 공감하고 많이 배웠어요 좋은책 내줘서 감사합니다
Did you find this helpful?

About the author

하정우
배우, 영화감독, 영화제작자.그림 그리는 사람.그리고, 걷는 사람.

filmography<PMC: 더 벙커><신과 함께><1987><아가씨><터널><암살><군도: 민란의 시대><허삼관><롤러코스터><더 테러 라이브><577 프로젝트><베를린><러브픽션><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황해><국가대표><추격자><용서받지 못한 자> 등
그림 개인전2018 <VACATION>, 표갤러리, 서울2017 <Plan B>, 표갤러리, 서울2016 <What Else>, 호림아트센터, 서울2015 <PAUSE>, 표갤러리LA, LA2014 <Trace>, 표갤러리, 서울 까르띠에 청담점, 서울2013 Ha Jung Woo 개인전, Walter Wickiser Gallery, 뉴욕2012 <Mask: Pierrot, The Unfinished Story>, H–art Gallery, 서울2011 <피에로>, 동원화랑, 서울2011 <Pierrot>, 인사아트센터 본전시장, 서울2010 하정우 초대전, 동아일보 미디어센터, 서울2010 <Horizon of Passion>, 닥터박갤러리, 양평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