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 심플

· 더퀘스트
4.0
1 review
Ebook
182
Pages

About this ebook

‘정리의 힘’과 ‘단순한 삶’은 모두 미니멀 사고에서 시작한다!


집안을 정리하고 인생을 심플하게 살아가자는 미니멀리즘이 열풍이다. 그러나 우리의 머릿속은 어떠한가? “지구가 멸망하면 어쩌지?” “또 연예인 불륜이야? 용서할 수 없어!” “나, 따돌림당하고 있는 건 아닐까?” 이렇게 여전히 고민하지 않아도 될 일, 싸우지 않아도 될 일로 자신을 소모하고 있지는 않은가?


밀린 보고서를 기한에 맞게 작성해야 하는 직장인, 없는 시간을 쪼개 아이를 돌보는 워킹맘, 알바를 하면서 동시에 학점을 관리해야 하는 대학생,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받는 민감한 사람들까지… 오늘 내일의 수많은 결정을 하며 살아가는 우리 삶에는 이미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은데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일, 싸우지 않아도 될 일로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곤 한다. 


『베리 심플(VERY SIMPLE)』은 머릿속 잡동사니와 낭비를 없애고 유리창을 맑게 닦아놓은 것처럼 명쾌한 사고를 하며 심플하게 살 수 있는 방법으로 ‘미니멀 사고’를 소개한다. 미니멀 사고란 어지럽고 복잡한 상황을 단순화하여 인생을 한결 편안하게 사는 생각법이다.

Ratings and reviews

4.0
1 review

About the author

 1만 5천 명이 넘는 사례를 통해  ‘나쁜 사고 습관’의 패턴을 밝히고 해결법을 제시하다

주식회사 커리어 서포트 세미나의 고문 강사이자 로지컬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다. 주로 기업 연수나 비즈니스 세미나에서 논리적 말하기, 글쓰기, 토론하는 법을 지도한다. 1969년 아오모리 현에서 태어났으며, 도호쿠 대학교 대학원 문학연구과 석사 과정을 수료하고 인지심리학을 전공했다.


그는 대형 수능학원 강사로 일하던 시절, 논술 시험이 ‘문장 표현 능력이 아닌 문제 해결 능력을 보는 것’이라는 새로운 정의로 가르치던 학생들의 합격률을 배로 늘렸다. 그때 1만 5천 명 이상의 사례를 연구하며 ‘미니멀 사고’라는 독자적인 문제 해결법을 개발했다. 그 노하우를 정리한 수험 참고서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는 사람을 위한 논술의 규칙 55》가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다.


그는 이 책에 남들보다 생각이 많은 섬세한 사람들이 머릿속의 잡동사니와 낭비를 없애고 유리창을 맑게 닦아놓은 것처럼 명쾌한 사고를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미니멀 사고법을 심플하게 정리해 놓았다. 총 43가지의 구체적인 훈련을 통해 누구나 인생이 한결 편안해지는 미니멀 사고법을 쉽게 익힐 수 있다.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