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오후 4시 반

·
· 더퀘스트
Ebook
236
Pages

About this ebook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실천하는 1% 성장 공식

오후 4시 반부터 시작되는 하버드식 리추얼

‘하버드 학생’ 아내와 ‘하버드 전업주부’ 남편이

함께 경험하고 기록한 스페셜 성장 노트


하버드 케네디스쿨 교수이자 월드뱅크 수석연구위원인 마이클 울콕은 이 책 『하버드 오후 4시 반』을 위한 추천의 글에서 이렇게 밝혔다. “하버드의 진정한 강점은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없는 경험적이고 사회적인 것들에서 나옵니다. (…) 우리 모두 오후 4시 반에 만납시다!” 최고의 인재, 하버드 학생들의 강점은 그들의 공부법이 아닌 그들의 성장 공식에 있다. 그들의 특별한 성장 리추얼은 수업이 끝난 오후 4시 반부터 시작된다. 활발한 교류를 통해 관계와 사고를 확장하고 자신의 강점과 열정을 구체화하는 등 ‘강의실 밖 배움’을 다양하게 실천함으로써 자신만의 경쟁력을 탄탄하게 만든다. 하버드 케네디스쿨에 진학한 아내와, 아내를 내조하고자 휴직까지 한 ‘하버드 전업주부’ 남편인 두 저자 역시 하버드에서 이러한 성장 리추얼을 함께 경험했고, 각자의 시선으로 최고의 인재들이 성장하는 방식을 기록했다. 이 책은 어디에도 공개된 적 없는 하버드의 스페셜한 성장 노트이자 자기관리 노트다.

About the author

저: 양윤정

무엇이든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며 사는 여자. 삶에서 항상 가능성을 열어두고, 주기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한다. 에밀 쿠에의 ‘Day by day, in every way, I am getting better and better’(날마다, 모든 면에서, 나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가 삶의 모토이다. 디저트를 좋아하며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잘 느끼는 편이다. 남편이 지어준 ‘긍정대마왕’이라는 별명을 좋아한다.

blog.naver.com/yyjsarah1231


프로페셔널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시청을 거쳐 국토교통부에 입사하여 도로, 해외건설 등의 분야에서 일하다가 하버드 케네디스쿨에 합격하여 석사과정을 마쳤다. 월드뱅크에서 컨설턴트로 잠시 일했으며, 졸업 후 공직으로 복귀하여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을 국토교통 인프라에 접목시키기 위한 스마트도시 정책개발과 국토교통 R&D 투자 등에 힘쓰고 있다.

저: 이승우

여자친구의 갑작스런 유학 선언으로 급히 결혼하게 된 남자. 기러기 남편·전업주부·주말부부의 삶을 두루두루 경험하였다. 세상만사에 관심이 많아 신문과 책을 늘 가까이 한다. 글로벌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하버드전업주부’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blog.naver.com/gritforus

@harvardhusband


프로페셔널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부동산 정책과 금융의 교차영역에서 일하고 있다. 주택정책과 금융제도, 리츠를 활용한 구조화금융과 대체투자 업무를 담당하였다. 국민의 금융지식과 경제이해력을 높이는 데 관심을 갖고 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