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그들의 보고서이다.
“인류의 동행자 상황보고”는 숨겨진 외계인 개입에 관한 놀라운 새로운 사실과 함께, 그 개입자들이 어떻게 인간의 갈등과 종교 분쟁, 환경 파괴 등을 이용하여 분열된 인간 가족을 더 분열시키고 통제하는지 알려준다. 전례 없는 변화의 시기에 지구 밖에서 개입 세력들이 온 것은 인류 역사에서 가장 큰 사건이며, 인류의 생존과 자유에 가장 큰 도전이다.
우주에 있는 우리의 동행자들로부터 전달받아 지금 전 세계적으로 유포되고 있는 이 놀라운 보고서에는 인류에게 힘과 통합이 절실히 필요하고, 지적 생명체로 이루어진 큰 공동체에 우리가 자유 종족으로서 출현하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인류의 동행자 상황보고”는 인류가 우주 지적 생명체와의 접촉에 직면하는 큰 문턱에 있음을 밝히며, 현재와 미래 모두에서 이 지구와 접촉하려는 이들 모두에 대하여 인류 자체의 접촉규칙과 접촉윤리를 제정할 필요성이 있음을 밝힌다.
마샬 비안 서머즈는 지난 25년 간 계시를 받는 일에 몰두하였다. 그리하여 인류를 위한 새 메시지가 나왔으며, 방대한 양의 비범한 저작이 탄생하였다. 인류의 동행자 상황보고는 단지 그 저작의 작은 부분일 뿐이다. 계시를 받은 그의 메시지와 저작물은 결국 첫 번째 접촉의 신학으로 간주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