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상과 유머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판타지 동화
흡혈귀의 사라진 이빨을 찾기 위한
악몽 가게 추적단의 대활약
“끈적끈적한 가짜 흡혈귀를 찾아라!”
악몽 가게에서 일하게 된 닌니는 돈을 벌기는 했지만 자전거를 살 정도는 아니었죠. 아이스크림이나 사 먹으려고 이르마 아주머니 가게에 갔다가 그만 이빨이 몽땅 빠진 흡혈귀 루카스를 마주치게 됩니다. 이빨을 잃어버렸다는 루카스의 슬픈 사연을 듣고 닌니는 이빨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악몽 가게에는 없는 게 없으니 루카스에게 맞는 이빨이 어딘가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무서운 충치 요정까지 물리쳐 가며 이빨 샘플들을 얻었으나 루카스에서 딱 맞는 건 없었어요. 흡혈귀의 날카로운 이빨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요? 하지만 흡혈귀의 이빨뿐 아니라 할아버지의 망토, 부엌에 있던 마늘, 이르마 아주머니의 화장품까지 사라졌대요. 물건들이 사라진 곳에는 항상 보라색을 띤 끈적한 덩어리가 흘러 있었고요.
도대체 이 수상한 도둑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왜 이빨부터 화장품까지 훔쳐 달아났을까요? 이번에도 용감무쌍한 닌니와 겁 많은 유령 페르차가 힘을 합쳐 끈적한 범인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우리 모두 이는 꽉 깨물고 눈은 팍 힘주고 책장을 펼쳐 보아요.
글: 막달레나 하이
장르가 혼합된 소설과 이상한 모든 것들을 사랑한다. 종종 공상 과학, 공포 요소들을 결합한 소설을 쓰기도 한다.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으며 출판협동조합에서 편집자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림: 테무 주하니
핀란드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눈과 북극광이 있는 땅에서 나고 자랐다. 어려서부터 만화책을 읽고, 연필로 무언가를 그리고, 초인적 힘을 꿈꾸기를 좋아했다.
옮김: 정보람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경제대학교에서 국제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핀란드에 거주하는 워킹맘이다. 옮긴 책으로 《달라도 너무 다른 나의 아스퍼거 인생》 《엄마, 나도 사랑을 해요》, 쓴 책으로 《고마워, 러시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