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클릭을 부르는 웹소설의 법칙: 쓰자마자 데뷔까지 간다!

· 더퀘스트
5.0
1 review
Ebook
284
Pages

About this ebook

주제 선정부터 캐릭터 설정, 플롯 구성까지

웹소설 흥행공식 완전 정복!


국내 웹소설 시장규모는 현재 약 6,000억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네이버, 카카오 등은 해외 웹소설 플랫폼을 인수하며 시장을 더욱 넓히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 웹소설 하나 잘 써서 억대 연봉을 버는 작가들의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려온다. 전문 작가들뿐 아니라 필명 뒤에 숨어 웹소설 연재를 시작하는 직장인도 늘고 있다. 하지만 준비 없이 시작했다간 돈은 고사하고 오히려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 혼신의 힘을 기울여 글을 썼는데 조회 수는 한 자리, 악플은커녕 무플 밖에 없고, 그렇게 소리소문없이 자기가 쓴 글은 사라져버린다.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웹소설 쓰기에 대한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황녀님이 사악하셔』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에 다수의 웹소설을 연재하며 억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차소희 작가가 ‘100만 클릭을 부르는 웹소설’의 비밀을 본격 파헤친다. 철저히 독자의 ‘리딩 니즈(reading needs)’를 따지고, 클래식하면서도 여전히 인기 있는 키워드를 골라 기획하며, 캐릭터에 입체감을 부여하고, 웹소설 특유의 극적 연출을 넣어 플롯을 짜는 방법을 알려준다. 직장인이었으나 현재는 최고의 웹소설 작가로 손꼽히는 차소희 작가만의 작법 노하우를 이제 배워보자.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소설가. 입춘(立春) 생. 제2회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에서 『단향』으로 데뷔한 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장편 소설 『조선여우스캔들』, 『신 황궁연애담』, 『악역에게 정체를 들켜 버렸다』, 『여주인공의 첫사랑을 타락시켜 버리면』, 『단향-색을 탐하다』 등이 있다. 앤솔러지 『식스센스』에 참여했다. 현재는 65만 명의 독자를 보유한 「황녀님이 사악하셔」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