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
스스로 영어 환경을 만들면 시차 없이도 미국을 즐길 수 있다!
1. 일상을 영어로 말하면 내가 있는 곳이 미국이 된다!
늘 마주치는 상황, 늘 하는 행동과 대화, 혼잣말까지!
일상을 영어로 말하면 24시간 영어 환경이 조성된다!
2. 영어도 우리말처럼 자연스럽고 감칠맛 나게!
영어도 평소에 쓰는 말처럼!
감칠맛 나는 영어 표현으로 살아있는 영어를 구사한다!
3. 이미지로 익히면 학습 효과가 2배!
이미지와 함께 익히니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더 오래 기억한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학습법으로 학습 효과가 2배!
4. 나의 일상을 영어로 말해 보세요!
영어회화의 시작은 일상을 영어로 말하는 것입니다. 매일 하는 말도 영어로 하지 못하면서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을 한다는 것은 걸음마도 떼지 않은 아이가 뛰려고 하는 것이나 다름없죠. ‘눈곱 좀 떼!’, ‘손톱 정리를 좀 해야겠네.’처럼 우리가 평소에 하는 말 을 영어로 표현해 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또 일상에서 늘 겪는 일과 늘 하는 행동을 어떻게 영어로 표현하는지, 더 나아가 혼잣말이나 혼자 하는 생각까지 영어로 말하는 훈련을 하세요. 아침에 눈을 떠 잠들 때까지 하는 말과 행동을 영어로 옮기는 연습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만의 24시간 영어 환경이 조성될 거예요.
5. 내가 평소에 쓰는 말 그대로 영어로 말하세요!
‘우리말은 정말 재미있게 하는데 영어로 말할 땐 다른 사람이 되는 것 같아!’하는 분들 있죠? 책에 나오는 정형화된 표현, 평생 한 번 쓸까말까한 딱딱한 표현으로 영어를 익혔기 때문이에요. 다른 사람이 쓰는 말이 아닌, 내가 평소에 자주 하는 말로 영어를 익히면 훨씬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우리가 자주 쓰는 말을 우리말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영어 표현들로 담았습니다. 영어로도 얼마든지 우리말의 감칠맛을 살려 말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약간은 과장되고 때로는 까칠한(?) 예문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쓰는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회화에 도전해 보세요!
6. 이미지와 함께 익히세요
무엇이든 텍스트로만 익혀서는 금방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미지와 함께 익히면 연상 작용에 의해 훨씬 오래 기억할 수 있죠. 그림을 보면 표현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도 쉽고요. 핵심 표현을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을 함께 담았습니다. 핵심 표현을 익힐 때 눈으로는 그림을 보고 입으로는 소리 내어 말하며 학습해 보세요. 영어 표현이 머릿속에 각인되며 학습 효과가 배가 될 거예요. 이제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렸으니, 책을 최대한 활용하여 ‘24시간 영어 환경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이 향상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