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길아보는 세계적인 자기계발 전문가이자 성공한 사업가다. 그는 100달러도 안 되는 돈을 갖고 독립에 성공했는데, 이와 같은 사례가 전 세계에 얼마나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다. 그래서 175개국이 넘는 나라를 돌며 ‘100달러나 그 이하의 소자본으로 창업했지만, 연간 5만 달러 이상의 소득을 내는 개인 사업자’들을 찾아내 이야기를 나눴으며, 그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사례 50가지를 선정해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The $100 Startup》를 썼다.
돈이 없어도 자신만의 인생을 개척해 ‘부’와 ‘자유’를 누릴 수 있음을 증명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는 출간 즉시 아마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됐고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 세계 곳곳에 소개됐으며, 시간이 흘러도 판매량이 줄지 않는 ‘스테디셀러’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 한국에서도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덕분에, 크리스 길아보는 ‘MBN 포럼’에 직접 참여해 한국인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었다.
그는 한 달 방문객 수가 30만 명이 넘는 웹사이트chrisguillebeau.com와 트위터Twitter@chrisguillebeau로 전 세계 독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뜨거웠던 한국 강연의 기억을 바탕으로 한국인들과도 보다 많은 대화를 나누길 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