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리눅스 구조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그리고 리눅스 gcc 프로그래밍의 입문 서적으로 호평받은 1판에서 최신 상황을 반영하고 전체적으로 내용을 업데이트하였다. 개발자 관점에서 리눅스 구조를 해설하고, 리눅스를 구성하는 개념과 리눅스 프로그래밍의 표준 기법을 설명하며, Hello World!에서 HTTP 서버 구축까지 다룬다.
리눅스 입문서인 이 책은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OS의 기본적인 역할과 구조를 이해할 수 있으며, 리눅스용 프로그램 개발에 무엇이 필요한지 독자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프로그래밍을 통해 리눅스 구조를 파악하고 싶은 분
- C 언어 입문을 마치고 리눅스 프로그래밍을 익히고 싶은 분
- 리눅스나 유닉스 프로그래밍 관련 다른 책들이 읽기 어려웠던 분
- 윈도우에서 C나 C++을 다뤄봤으나 리눅스에서의 프로그래밍은 처음인 분
운동을 좋아하는 프로그래머로 일본 최대의 요리법 공유 사이트인 ‘쿡패드’에서 전사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10년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입문』, 『Ruby 소스 코드 완전 해설』 등 10여 종이 있다.
도쿄에 살면서 라인 재팬의 데이터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번역하며 공부하는 것이 즐거워 꾸준히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함수형 언어 산책』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자바스크립트와 Node.js를 이용한 웹 크롤링 테크닉』과 『처음 만나는 파이썬』 『칼퇴를 부르는 엑셀 테크닉 122』 『모두를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