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진짜 쓸모 있는 암기법’
시험공부를 하는 사람에게 암기는 필수다. 합격을 위해 방대한 양의 공부를 해야 하고 공부한 것을 제대로 기억해야 실제 시험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은 26살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현직 변호사이자 35만 명의 수험생이 열광하는 대한민국 No.1 공부법 유튜버인 이윤규 변호사가 책 한 권 통째로 기억할 수 있는 암기의 기술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사법시험을 준비할 때 실제로 1만 페이지 분량의 책을 외웠던 경험 노하우뿐 아니라 암기와 관련한 교육학 및 뇌과학 등의 다양한 논문과 서적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이고 실증적인 암기 방법을 담았다.
저: 이윤규
법무법인 가림의 변호사이자 구독자 35만 명이 넘는 공부법 유튜브 ‘DreamSchool이윤규’를 운영하고 있는 공부법 전문가. 첫 번째 책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는 10만 부 가까이 판매, 일본과 베트남으로도 수출되어 수험생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그가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잘한 것은 아니다. 게임에 빠져 대학 4학년 때는 제적을 당하기도 했다. 그러나 법조인이 되고자 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뒤늦게 공부를 시작했고, 3시간만 자며 하루 16시간씩 공부한 결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어렵다는 사법시험을 대학 재입학 후 1개월 반 만에 1차 합격, 7개월 만에 2차 합격하는 결과를 이뤄냈다.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은 그가 총 1만 페이지 분량의 책을 외우고 9개월 준비로 단번에 사법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결정적 방법인 ‘암기의 기술’을 담은 책이다. 시험공부를 하는 사람에게 암기는 필수다. 합격을 위해 수험생들은 방대한 양의 공부를 해야 하고, 또 그것들을 제대로 기억해야, 실제 시험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암기는 머리가 좋거나 재능 있는 사람들만의 전유물이라 생각한다. 이에 이윤규 변호사는 아무리 머리가 좋고 공부 재능이 있어도 제대로 된 방법을 모르면 암기를 잘할 수 없으며, 반대로 제대로 된 방법만 알면 누구나 책 한 권을 통째로 사진처럼 기억할 수 있을 만큼 암기를 잘할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열심히 공부하지만 돌아서면 그 내용이 기억나지 않는 공시생, 단어와 공식, 원리를 자주 헷갈리는 중고생, 수학과 법학처럼 응용이 필요한 과목에서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고생하는 수험생, 재독·3회독·5회독에도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한 장수생, 읽은 책들을 잘 기억하고 싶은 성인이라면 당신의 공부를 원하는 성과와 합격으로 연결해주는 최고의 암기법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