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 2000만 뷰, 20만 뜨개 유튜버
바늘이야기 김대리가 제안하는 ‘요즘 니트’ 스타일
V 베스트셀러 『쉽게 뜨는 탑다운 니트』 저자 김대리의 신작!
V XS~3XL 사이즈 맞춤 도안 20점 수록
수많은 독자들을 손뜨개 니트의 세계로 안내했던 『쉽게 뜨는 탑다운 니트』의 저자 ‘바늘이야기 김대리’가 더욱 트렌디하고 풍성해진 두 번째 도안집 『김대리의 쉽게 뜨는 요즘 니트』로 돌아왔다. 22만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인기 유튜버이자 밀레니얼 세대 손뜨개 작가답게, 이번 책에는 김대리의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데일리 니트 작품 20점을 수록했다. 카디건과 스웨터, 조끼 같은 옷을 비롯해 모자, 목도리, 장갑, 양말로 구성된 소품까지 아우르고 있어,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원하는 니트를 골라 도전하게 해준다.
첫 책이 탑다운이라는 혁신적인 뜨개 기법에 집중하여 손뜨개 니트의 문턱을 낮췄다면, 이번 책에서는 탑다운뿐 아니라 바텀업, 브리오쉬 등 여러 기법을 접목해 훨씬 다양해진 니트 스타일을 선보인다. 작품별로 제작 가능한 사이즈가 최소 XS에서부터 최대 3XL에 이르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예쁜 니트를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특히 남녀 공용으로 고안된 드리프터 베이직 조끼, 1~2세 유아와 10세 아동 사이즈가 마련된 세븐이지 탑다운 케이블 니트는 사랑하는 연인이나 아이를 위한 따뜻한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뜨는 방식이 어렵다면 김대리 스타일이 아니다! 대바늘 손뜨개 기본 기법을 숙지한 뒤, 상세하고 친절한 서술형 도안을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근사한 니트 한 벌을 뚝딱 완성할 수 있다. 다소 복잡한 공정들은 QR 코드를 배치해 관련 영상을 참고하도록 해두었다.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손뜨개 분야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 ‘바늘이야기 김대리’를 통해 22만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쉽고 트렌디한 뜨개 콘텐츠로 인기를 얻었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현재 손뜨개 전문 회사 바늘이야기에서 근무 중이다. 국내 1세대 뜨개질 작가이자 바늘이야기 대표인 어머니와 함께 새로운 뜨개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왜 손뜨개에는 심플하고 매일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없을까?” 하는 아쉬움을 오래전부터 품어오다가, 뜨개질을 업으로 삼고 나서부터는 ‘내가 정말 입고 싶은 니트’를 디자인하고 뜨기 위해 힘쓰고 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뜨개질을 즐길 수 있도록, 도안이나 강의 자료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걸 철칙으로 삼는다.
2019년부터 온라인 취미 강좌 플랫폼 클래스101에서 손뜨개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개설한 강좌가 최대 7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수강생 만족도 100%를 기록하며 ‘공예 부문 1위’에 선정, ‘TOP 10 크리에이터’로 발돋움했다. 지은 책으로는 『쉽게 뜨는 탑다운 니트』가 있으며, 교보문고 2020년 올해의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었다.
유튜브 | 바늘이야기 김대리
인스타그램 | @BANULSTORY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