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의 극한 상황 속에서 보여 준 위대한 리더십!
‘위대한 실패자’ 어니스트 섀클턴은 남극에 갇힌 절망적인 상황에서 훌륭한 리더십을 통해 전 대원을 무사히 이끌고 돌아온 인물이에요. 어릴 적 어니스트 섀클턴은 해저 2만 리와 같은 모험 소설을 읽으며 바다에서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꿈꾸었어요. 그는 건강이 좋지 않았던 어머니 대신 누나와 함께 집안일을 돕고, 동생들을 돌보며 많은 사람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키워 나갔지요.
결국 바다에 나가게 된 섀클턴은 말단 선원부터 시작해 항해사를 거쳐 남다른 노력과 의지로 남극 탐험대 대장이 되었어요. 여러 성공에 힘입어 남극 대륙 횡단을 계획했지만, 영하 30도를 오르내리는 추위와 남극의 빙벽에 갇혔고 타고 온 배는 부서지고 말았지요. 이제 전 대원을 이끌고 무사히 돌아가겠다는 목표를 가진 섀클턴은 극한 상황에서도 위대한 리더십을 보여 주었어요. 섀클턴의 도전은 비록 실패했지만, 모두를 구출해 낸 그의 정신과 지도력은 오늘날까지도 기억되고 있답니다.
통합지식+ 코너에서는 어니스트 섀클턴의 성공 열쇠와 섀클턴이 살았던 아일랜드, 그가 탐험하고자 한 남극대륙과 세계를 바꾼 탐험 등 다양한 배경 지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물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역사, 문화, 사회 등 여러 영역의 통합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기 이해와 직업 세계 이해, 진로 설계 등 진로 탐색 단계별 활동을 담은 어린이 진로 탐색 코너는 탐험가라는 어니스트 섀클턴의 직업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독자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현재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와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쓰고 있습니다. 그 밖에 세계 위인 학습 만화의 스토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창작만화 『내 사랑 봉자』, 『어린이 퇴마사』 등을 출간한 바 있고, 『백년전쟁』, 『십자군전쟁』, 『대영제국』 등 다수의 세계사 시리즈와 한국사를 다룬 학습 만화 시리즈, 『내일은 빅뱅』, 『화랑 세기와 미실』, 『김연아 스타일 따라잡기』 등의 여아 학습 만화 스토리 등 다수가 있습니다.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만화 창작 집단입니다.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즐겁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인물 이야기를 통해 위인들의 성공적인 업적보다는 성공에 이르기까지 과정과 노력을 담기 위해 노력합니다. 작품으로 《성철 스님》, 《아 다르고 어 다른 우리 말 101가지》, 《글로벌 리더가 되고 싶어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