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렛 하트 단편선

· Kyobobook MCP
Ebook
81
Pages

About this ebook

브렛 하트의 단편 3편을 묶었다. 「도난당한 시가 케이스」 셜록 홈즈의 패러디. 브렛 하트 특유의 풍자와 기지를 접할 수 있다. 불세출의 지성과 무결점 통찰력의 대명사 “헴록 존스”가 어느 날 보석 장식의 시가 케이스를 도난당한다. 헴록을 진심으로 존경하는 친구인 나(왓슨으로 추정됨)는 시가 케이스를 찾는데 나름 의견을 내는 등 도움이 되려고 한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헴록은 나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이 단편은 셜록 홈즈의 완벽한 추리력을 희화화하면서 시종일관 실소를 자아내게 한다. 엘러리 퀸은 이 단편에 대해 “셜록 홈즈의 가장 뛰어난 패러디”라고 호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셀리나 세딜리아」 패러디를 많이 선보였던 브렛 하트의 특징이 고딕 소설과 만난 단편. 신분을 속인 악당들의 악행 열전 그 결과 흉흉한 저택은 점점 수가 불어나는 유령들을 감당하기 어려운 지경이 된다. 「고수위선」 강과 바다에 인접한, 황량하고 암울한 풍광의 습지대. 이곳에서도 외떨어진 한 오두막에 홍수가 덮친다. 남편이 일을 나가고 오두막에 남은 건 아내와 갓난아기 단 둘. 물의 가공할 위력을 아는 사람들은 공포와 기적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단편.

About the author

저자 브렛 하트(Francis Brett Harte)는 미국의 시인이자 소설가로 광부, 교사 등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미국 조폐국에서 일하기도 했다. 1868년 《오버랜드 먼슬리》지의 창간에 참여하면서 단편 소설과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단편 소설 「로링 캠프의 행운」을 비롯해, 서부의 지방색이 드러난 작품 특히 캘리포니아 골드러시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작가로서 명성과 부를 얻었다. 하트와 교우하면서 돈독한 우정을 나누었던 마크 트웨인은 사이가 틀어진 후 그를 사기꾼이라고 힐난하기도 했다. 반면에 앤드루 카네기와 러디어드 키플링 등은 하트를 높게 평가했다. 하트는 영사로 임명되어 독일로 이주했다가, 이후 영국에 정착했다. 1902년 영국 캠벌리에서 인후암으로 사망했다. 단편집 『로링 캠프의 행운과 또 다른 소묘들』, 동명의 영화 원작인 『샌디 바의 두 남자』 등을 비롯해 많은 패러디 작품을 남겼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