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투입을 위한 준비로 제격인 쿠버네티스 교과서
쿠버네티스는 지금도 변화 중이고 거대한 기능을 갖춘 강력한 플랫폼이다. 그만큼 학습하기에 쉽지 않은 대상이기도 하다. 저자는 다년간의 교육과 워크숍에서 찾은 효과적인 학습 과정을 바탕으로 이 책을 구성했다. 핵심 개념에서 시작하여 세부 사항을 설명하고, 어렵고 복잡한 주제는 쿠버네티스 사용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후에 접하도록 배치했다. 또한, 기술적 지식을 너무 얕지 않게 전달하면서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쿠버네티스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280개가 넘는 실습 예제와 연습 문제로 직접 실습해볼 수 있으며, 이 실습을 통해 쿠버네티스의 다양한 기능과 실무 프랙티스, 쿠버네티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여러 도구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도커 전문가로, 다년간 마이크로소프트 MVP로 선임되었으며, udemy와 Pluralsight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코스를 진행했다. 커리어 대부분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설계 및 전달에 대한 컨설팅 업무로 채웠다. 컨테이너 기술을 만나게 된 이후 도커에 합류해 도전적이면서도 즐거운 3년을 보냈다. 현재는 프리랜서 컨설턴트이자 교육자로서 기업들이 컨테이너 기술을 도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도커에서 지정한 앰배서더인 '도커 캡틴'으로 활동하고 있다. 블로그(blog.sixeyed.com)에 도커와 쿠버네티스에 대한 글을 쓰고 있으며, 트위터(@EltonStoneman)와 유튜브(eltons.show)도 운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모교 중앙도서관과의 인연으로 도서관 솔루션 업체에서 일하면서 개발을 시작했다. 네이버에서 웹 서비스 개발 업무를 맡았으며, 웹 서비스 외에 머신 러닝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다. 최근 관심사는 회사에 속하지 않고도 지속 가능한 삶이다. 옮긴 책으로는 『도커 교과서』(길벗, 2022), 『그림과 실습으로 배우는 도커&쿠버네티스』(위키북스, 2022), 『비전 시스템을 위한 딥러닝』(한빛미디어, 2021), 『도메인 주도 설계 철저 입문』(위키북스, 2020) 등 20여 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