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요리: 우리 아이 잘 먹게 해주세요 (프리미엄 레시피북 4)

· 상상출판
4.0
3 reviews
Ebook
219
Pages

About this ebook

엄마 손으로 만드는 바른 먹거리!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한 바른 먹거리 레시피 120가지 『아이 요리』. 한국인을 위한 건강한 요리책 「프리미엄 레시피북」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하고 엄마들이 먹이고 싶은 요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책으로, 요리에 서툰 아빠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소개한다. 간편하고, 맛있고, 건강한 120가지 착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 엄마들이 먹이고 싶은 재료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후다닥 만들어 낼 수 있다. 조미료를 넣지 않은 간장 떡볶이, 속이 편한 채소 자장면, 샐러드를 얹은 샐러드 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부터 견과류 누룽지, 토마토 볶음밥, 두부 피자 등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별미 요리까지 소개한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좋은 캐릭터 도시락이나 소풍 도시락, 생일 파티 메뉴도 담았다.

Ratings and reviews

4.0
3 reviews

About the author

이미경

서울 홍대 근처에서 쿠킹 스튜디오 '네츄르먼트'와 바로 옆 간판 없는 작은 카페 ‘밥먹는 카페’를 운영하며, 카페 푸드의 메뉴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카페 푸드 스쿨과 기업 쿠킹 클래스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식문화월간지‘쿠켄’의 요리연구소 소장을 지냈고, 인도 간디 자연치료센터와 북인도 쿠킹클래스에서 연수하였으며, 동양매직요리학원 원장과 선재사찰음식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하였다. 만든 요리책으로는 『2000원으로 맞벌이 밥상 차리기』『두부, 부담없이 요리하자』『야채 가게 총각들 부엌으로 들어간 이유(공저)』, 『우리집 술 안주』등이 있다.

도시에서 일하는 엄마로 살면서, 세상이 모두 변해 도시화되어 편리하게 살지라도 음식만큼은 변하지 않는 시골 밥상을 차릴 것을 주변 사람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남편의 요리법에서 힌트를 얻어 그녀가 찾아낸 방법이 바로 맞벌이 밥상. 비결은 요리에 화려함과 장식을 빼고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를 굳이 다 넣을 필요도 없다. 당장 냉장고에 있는 것만 넣거나 가짓수를 반으로 줄여 간단하게 만들어 먹으면 된다. 이런 밥상은 요리하는 데 거의 부담이 없다. 익숙해지면 여기에 모양까지 덤으로 따라온다고 귀띔한다. 라면만 끓일 줄 안다면 누구나 10분이면 뚝딱 해치울 수 있다는 게 그녀의 주장이다. 단, 욕심은 금물이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