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세팅부터 필수과목, 면접 전략까지 핵심 정리
유튜브 채널 ‘공시합격 꿀팁-공시청’으로 공시생들의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현직 공무원 저자가 공시 합격 전략을 명료하게 풀어낸 『공무원 시험,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5단계 전략』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광고회사에서 일하며 야근, 새벽 퇴근, 주말 근무를 반복하다가 문득 원하는 삶에 대해 생각해본 저자는 공무원이 되기로 결심하고, 5개월 만에 고작 4문제를 틀리며 고득점 합격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르게 합격할까?’에 초점을 맞추고 단기 합격자들의 후기를 찾아보고, 5가지 전략으로 요약한 다음 매일 스스로에게 적용한 덕분이다.
공시 공부의 괴로움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더 많은 공시생이 빠르게 합격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유튜브는 ‘믿고 따르는 공시계의 바이블’로 불리게 되었다. 유튜브를 보고 따라 공부하여 이미 합격한 공시생들이 “미리 알았다면 작년에 합격했을 거예요!”라며 입을 모은 콘텐츠의 핵심만을 고르고, 마인드 세팅, 필수과목 전략, 디데이 전략, 면접 전략까지 더해 알찬 한 권의 책으로 탄생시켰다.
빠르게 사법시험에 합격한 드림스쿨 이윤규 변호사 역시 “시험공부의 핵심만을 구체적 예를 통해 간명하게 전달하는 놀라운 책이다. ‘공부’와 ‘시험공부’가 어떻게 다른 것인지 알 수 있다”고 강력 추천한 이 책에는 그야말로 공무원 시험에 딱 맞춘 단기 합격 전략이 모두 녹아 들어 있다.
저 : 이정아 (공시청)
해보고 싶던 다양한 일들을 경험한 후 가치관의 변화로 공무원이 되기로 선택했고, 5개월 만에 합격했다. 대학교 방송국 아나운서, 신문사 인턴 기자를 하며 언론인을 꿈꾸기도 했다. 대기업 영업 관리 업무, 스타트업 마케팅 팀장을 거쳐 광고회사 AE로서 원하는 일을 했지만 삶에 회의를 느꼈다. 높은 연봉을 포기하고 저녁 있는 삶을 찾기 위해 공무원 시험에 뛰어들었다. 하고 싶은 경험들을 다 해보니 돈보다 건강, 일보다 삶을 찾고 싶었다. 현재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다. 공무원 내부 강사 활동도 하고 유튜브 ‘공시청’ 채널도 운영하며 일과 개인 생활이 양립하는 저녁 있는 삶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