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의 요리에세이 사철가: 소리로 지은 사계절, 맛으로 불러본 나의 노래

· 좋은세상바라기(주)
Ebook
172
Pages

About this ebook

당신에게도 '음식' 하면 떠오르는 누군가가 있나요? 《장윤정의 사철가》는 사계절의 음식 속에 가족을 담고, 맛으로 기억을 끓이는 책입니다. 판소리 '사철가'처럼, 이 책은 삶의 네 계절을 음식과 함께 부릅니다. 봄은 어린 아버지, 여름은 체면 단단한 엄마, 가을은 분수 모르는 나, 겨울은… 더는 볼 수 없는 동생. 따뜻한 밥 한 그릇이, 조용히 그리운 이름을 불러주던 날들이 이 책 속에 있습니다. 감정의 절정은 겨울 장 세상을 떠난 동생을 위해 지금도 식탁을 차리는 화자의 고요한 사랑... 요리책이 아닙니다. 이건 사계절로 엮은 인생의 송가이자, 가족 추모시이며, 기억의 국물입니다. 한 줄 카피 “봄엔 아버지가 있었고, 여름엔 엄마가, 가을엔 내가, 겨울엔… 지금은 없는 동생이 있었다.” 그 사람의 손맛이 그립다면, 이 책은 당신의 사계절입니다. “그 사람의 손맛이 그립다면, 당신의 사철가는 이 책입니다.” “맛으로 기억한 가족, 음식으로 부른 인생의 사철가. 이 책은 밥 냄새 나는 추억이자, 잊지 못할 한 사람의 이름이다.” “누군가가 사무치게 그리울 때 허기진 마음을 달래줄 당신의 사철가”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부모, 형제자매 등 가족과의 관계에서 상실과 회복을 겪은 사람 - “요리하면 엄마 생각나” “찹쌀떡은 아빠가 좋아했지” 이런 말에 울컥하는 사람 - 추억은 가슴에 묻고 사는 4050 여성 독자층 - 감성 콘텐츠 소비에 민감한 중년 여성 독서 모임 타깃 - 아련한 추억,어린시절 추억,이별, 사계절, 전통 음식과 가족 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 - 마냥 그저 요리가 좋은 사람 - 가족을 그리워한 적 있는 당신 - 요리를 할 때마다 생각나는 얼굴이 있는 분 - 음식이 곧 사랑이고, 기억이라고 믿는 사람 - 잊고 있던 사계절의 감정을 되찾고 싶은 독자 - 따뜻한 감성에세이, 요리문학, 부엌의 기억을 좋아하는 사람

About the author

장윤정 K-한식디렉터. 대한민국 한식대가. 2019년 제7회 한국식문화대축제 반가음식부문 대상 수상.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2023년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상 및 전통한식문화 사회공헌대상 수상. 2025년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떡·한과·폐백 부문 금상 수상. ‘장윤정의 맛있는 대표’, ‘신화수산 대표’, ‘장자방 대표’로서 한식과 전통음식 콘텐츠를 기반으로 활동 중. 전통과 감성을 잇는 요리로 ‘맛’을 넘어 ‘기억’을 담아내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