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하루하루 어떤 생각,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할까? 마음의 양식으로, 삶의 지침으로 삼는, 영혼의 스승 제임스 앨런의 생각수업 시리즈 4권.제임스 앨런의 대표작을 엄선하여 열 권으로 구성하였으며, 글에 어울리는 명화를 같이 담아 차분한 분위기가 이어지도록 했다.
Series
Business & investing
About the author
《제임스 앨런 James Allen》 제임스 앨런은 깨달음이 담긴 책과 시로 널리 알려진 영국의 명상 작가이며, 신비의 문인으로 불린다. 영국 레스터의 서민 가정에서 두 형제의 맏이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공장의 직물공이었던 반면에 어머니는 읽지도 쓰지도 못하는 문맹이었다. 영국 섬유산업이 침체하자, 1879년에 그의 아버지는 새로운 일을 찾아 홀로 미국으로 떠났으나, 도착 후 이틀 만에 뉴욕에서 강도를 만나 죽임을 당했다. 가족의 생계가 갑자기 막막해지자 앨런은 열다섯의 나이에 학교를 그만두고 일을 해야 했다. 앨런은 영국의 몇몇 제조회사에서 개인비서와 문서 관리자로 일했고, 1893년에 런던으로 이사해서는 자신의 글과 기사로 생계를 꾸려나갔다. 나중에 사우스 웨일스로 가서 살았으며, 1898년에 한 잡지를 통해 그의 영적, 사회적 관심사를 글로 쓸 기회를 얻은 이후부터 자신의 창의적인 책을 출판하기 시작했다. 1902년에는 직접 『새 시대(The Epoch)』라는 잡지를 펴냈으며, 그의 세 번째 책이자 가장 유명한 『생각에 대하여(As a Man Thinketh)』를 출판하였다. 이 책으로 그는 사후에 새로운 영적 사고의 선구자라는 명성을 얻었다.
1903년 앨런은 가족과 함께 영국 남서부 해안의 작은 마을 이프라콤으로 은퇴하였으며, 자신의 정신적 스승인 톨스토이의 가르침에 따라 자발적인 빈곤, 영적인 자기 수련, 그리고 검소한 삶을 추구하였다. 이후 10년 동안 잡지를 계속 발행하고, 1년에 한 권씩 책을 내며 고요하고 사색적인 나날을 보내다가 1912년에 죽음을 맞이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