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엄마 1권 - 영주 이야기

· 다차원북스
5.0
1 review
Ebook
414
Pages

About this ebook

엄마가 날 사랑한 만큼 난 엄마를 미워했다? 난 절대 우리 엄마 같은 엄마는 안 될 거야! 늘 그렇게 속으로 다짐하고 다짐했었다... “그래요. 힘드네요. 나도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닻별이 상담 테이프 듣고 나니까 더 그래요. 오빠는 신기하고 재미있겠죠, 3대가 같이 정신병원에 다니면. 그렇지 않아요?” 현민은 아무 대답이 없었다. “호기심이 얼마나 잔인한 건지 알아요? 자기 자신의 호기심도, 타인의 호기심도 상처만 남기는 법이죠.” 세상 누구보다 그 사실을 잘 알면서 또다시 호기심에 나 자신을 상처 입혔다. 닻별이의 목소리는 머릿속을 맴돌며 빠져나오지 않았다. ‘버림받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뭔지 알아요? 바로 먼저 버리는 거예요.’ _ 본문 중에서 ■ 속편 발행에 맞춰 개정 증보판 전격출간 !! -저절로 눈물이 흐르는 ‘바보 같은 엄마’의 이야기... “엄마가 날 사랑한 만큼 난 엄마를 미워했다!” 삼대에 걸쳐 세 여자의 사랑과 용서, 화해의 과정을 그린 최문정(본명 유경愈景) 작가의 첫 장편소설인『바보엄마』에 나오는 말이다. 강간을 당해 미치고서도 딸을 낳아 기른 김선영의 헌신적인 사랑과 엄마의 지독한 사랑이 싫어 도망치듯 결혼하고 오갈 데 없는 엄마를 정신병원에 버린 딸 김영주의 아픈 성찰, 그리고 엄마와 할머니의 상처를 이어받아 우울증을 앓는 천재 소녀 이닻별, 이 세 여자의 이야기를 다룬 『바보엄마』는 수많은 독자를 울리고 있다.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최문정(崔文精) 최문정 작가의 다른 작품으로는 6년 만에 발표한 신작 장편소설 『아빠의 별』이 있다. 이 책은 『바보엄마』(전2권)와 짝을 이루어 힘들고 어려울수록 더 필요한 가족애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신작소설 『아빠의 별』 또한 늘 아빠의 위로와 격려에 목말라 있는 발레리나인 딸과 항상 딸에게 잘해주지 못해 괴로워하는 군인 아버지의 오래된 갈등과 뜨거운 화해를 그리고 있다. 최문정 작가의 두 작품 모두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가족 간의 갈등과 화해를 통해 서로의 아픔을 위로하고, 각자의 모자람을 깨닫고 이해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또한 일본인들이 태양신으로 모시고 있는 ‘아마테라스 오미카미(天照大神)’가 한국 여성이었다는 도발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인 팩션소설 『태양의 여신(원제 : 아마테라스 오미카미)』(전2권), 네 자매의 우정을 그린『허스토리』가 있다. 에세이로는 지치지 않고 사랑을 위해 전쟁을 한 세기(世紀)의 연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사랑, 닿지 못해 절망하고 다 주지 못해 안타까운』(21세기북스)을 펴냈다. 작가는 1976년 12월 31일 대구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를 졸업했고, 같은 대학의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과학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