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MIX):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 더퀘스트
5.0
2 reviews
Ebook
384
Pages

About this ebook

브랜드에 미친 남자 ‘브랜드보이’의

요즘 팔리는 것들의 비밀


모범생과 날라리를 섞어라

명품과 싸구려를 섞어라

시골과 도시를 섞어라...

섞으면 쉽게 1위가 된다.


일정한 패턴을 읽기 힘든 변종들의 시대,

관점을 바꿔야 새로운 기회가 보인다!


브랜드보이는 10년 넘게 광고 기획자, 브랜드 마케터로 일해오면서 수많은 히트작을 관찰하고 또 만들었다. 그 과정에서 이 세상의 히트작과 성공의 중심에 ‘믹스(Mix)’ 전략이 있음을 발견했다. 따로 떼어놓고 보면 도무지 어울릴 법하지 않은 것들도 막상 붙여보면 놀랍도록 멋진 결과물이 나온다. 지금껏 보지 못한 ‘낯선’ 물건이 탄생하고, ‘차별화’ 이루고, 열광하는 ‘팬’을 만든다. “이질적이고 낯선 것들을 꽝 하고 부딪혀 일으키는 스파크!” 변종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공감을 끌어내는 영리한 믹스의 선수들을 책에서 만나보자.

Ratings and reviews

5.0
2 reviews
Tae Kim
September 13, 2022
잼있게 잘 풀었고 누구나 아는 인물로 설명해 쉬웠다
Did you find this helpful?

About the author

저: 안성은

TBWA KOREA, 이노션 월드와이드, 토스 등 국내 정상급 회사에서 일했다. 현재 브랜드 컨설팅 회사 ‘브랜드보이’를 이끌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그는 임팩트주의자다.

눈에 확 띄는 커뮤니케이션, 즉 ‘임팩트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목숨을 건다. 구글, 코카콜라, 룰루레몬, 샌드박스, 무신사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일하면서 ‘임팩트 있는 브랜딩’을 고민하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그는 국내외 성공 사례의 보물창고다.

지난 몇 년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수만 개의 성공 사례를 모으고 알려왔다. 세계적으로 히트한 브랜드를 분석한 책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는 브랜드에 미친 남자다.

“남편이 브랜드 이야기를 하지 않은 날이 하루도 없었던 것 같아요.” 결혼 11년차 아내가 늘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레퍼토리다. 카피라이터 아버지를 둔 특권(?)으로 어릴 때부터 ‘브랜드’에 대한 밥상머리 교육을 받았다. 브랜드를 관찰하고, 경험하고, 학습하면서 팔리는 브랜드에 대한 감각을 키웠다.


CJ, 폭스바겐, K리그, 아시아경제, 성균관대 등 수많은 기업과 학교, 기관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다. 늘 임팩트를 생각한 덕분에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의”라는 과분한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 브랜드보이

인스타그램 : iam_brandboy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