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자연주의 이유식

· 넥서스
Ebook
321
Pages

About this ebook

대한민국 엄마들을 위한

알레르기?아토피 걱정 없는 ‘자연주의 이유식’


이유식을 단순히 영양 섭취로만 생각하는 엄마들이 많다. 몸에 좋다는 음식을 수백 가지 레시피를 이용해 만들어 먹이면 아이가 쑥쑥 클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이유식의 목적은 아이가 평생 먹고 살아야 하는 음식과 친숙해지는 것, 그리고 덩어리진 음식을 오물오물 씹고 넘기면서 장기를 튼튼하게 하고, 오감과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단지 영양 섭취를 위해 이러한 훈련 과정은 무시한 채 아기는 소화시키지도 못할 재료들을 몸에 좋다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섞어주는 것만큼 위험한 것도 없다. 특히 아기가 잘 먹지 않는다는 이유로 무조건 이유식을 유동식으로 만들어준다거나 억지로라도 먹이려 한다면 아기는 편식하는 아이로 자라기 쉽다. 이렇듯 많은 엄마들이 잘못된 이유식 상식을 갖게 된 것은 검증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들을 무분별하게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기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올바른 정보는 물론 영양과 훈련이 균형을 이룬 이유식을 먹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한다. 이제 제대로 알고 제대로 이유식을 시작할 때.

 

한국에 자연식 열풍을 일으킨

식생활 전문가 김수현 소장의 이유식 레시피

 

- "아토피 아기 이유식에 좋아요. 이유식하면서 설사 혹은 발진 나는 아가를 둔 부모에게 좋은책" _g******2

- "덕분에 이유식 시기에 발암물질 2급인 고기 없이 현미채식으로 키웠습니다." _해*르


보통 6개월이 지나면 아기의 ‘성장’을 이유로 계란, 고기 등의 단백질 음식을 먹일 것을 권한다. 하지만 아기들은 위장 기능이 완전하지 않아 고단백 음식이 몸에 들어왔을 때 충분히 소화시키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질병을 앓기도 한다. 단순히 환경오염 탓으로만 생각하고 있는 ‘알레르기’와 ‘아토피’가 이 경우에 해당한다. 단백질이 소화되지 않은 채 몸 안에 흡수되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이처럼 아기의 발달 정도에 따라 먹이면 좋은 음식과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아기가 먹어야 하는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엄마들이 꼭 알아야 할 유용한 영양학적 정보를 소개한다.

About the author

성균관대 약학과를 졸업한 저자는 우리나라 최초의 식생활 전문 강사다. SBS 다큐멘터리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기획·자문·출연하며 한국 식탁에 자연식 열풍을 일으켰고, 방송과 강연 등을 통해 한국 사회에 자연식·집밥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왕성한 활동을 했다.

저서로 《밥상을 다시 차리자 1·2》 《밥상머리 마음공부》 《밥상머리 치유와 행복》 《내 몸이 원하는 최고의 밥상》 《생명을 살리는 미래 영양학》(이상 중앙생활사) 《잘못된 간식 우리 아이 해친다》(웅진지식하우스) 《내 아이 똑똑하게 만드는 천재 밥상》(휴먼앤북스) 《김수현의 식생활백서 100문100답》(달뜸) 《생존의 밥상》(넥서스)이 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